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G마켓, "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 영상… 100만 View 돌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04 10:05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지난 8월 27일 공개한 '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 영상이 선보인지 6일만인 9월 2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G마켓이 택배기사들을 위해 준비한 감동 이벤트와 택배기사들 사이의 동료애가 담긴 이 영상은 공개 직후 입소문을 타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영상에는 택배기사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 현장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 라고 외치며 사람들이 택배기사 앞에 깜짝 등장해 선물을 전달하며 응원 댄스를 선사했다. 깜짝 이벤트의 주인공이 된 택배기사들은 어리둥절해 하기도 하고 몇몇 재치 있는 이들은 코믹댄스에 동참하기도 했다. 특히 G마켓 모델인 지드래곤이 생애 첫 내레이션을 맡아 감동을 더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반응이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4만5000명의 택배기사 분들이 15억 개의 택배를 배달하다니… 정말 힘드시겠다, 잘해드리자!", "다음에 우리 집에 오시면 선물은 못 드리더라도 시원한 음료수 한 잔이라도 대접해야겠다", "훈훈하다, 이런 이벤트 앞으로 자주 하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G마켓은 이달 5일부터, 배송 시 요청사항에 택배기사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함께 적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택배기사들의 노고에 함께 감사의 마음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G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G마켓 전항일 상무는 "1년 중 가장 많은 택배가 쏟아지는 추석 연휴 직전이라 더욱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신 것 같다"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실 택배기사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