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로하스코리아포럼이 주관하는 '제3회 에코필름어워즈'가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응모 부문은 스마트폰 또는 디카를 사용하여 촬영한 작품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부문'과 전문 촬영장비로 촬영한 작품을 대상으로 한 '아마추어영화인 부문'으로 나뉜다.
특히 10월초 열릴 시상식(영화제)은 상을 주고받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와 함께 환경관련 활동도 펼쳐지는 만큼, 평소 자원봉사활동 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영화공모 뿐 아니라 시상식에 참여함으로써 봉사활동실적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에코필름어워즈의 주제가 생활속 환경이야기라는 점도 주목의 대상이다.
제3회 에코필름어워즈 응모방법은 환경TV 사이트(www.eco-tv.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작성한 후 직접 촬영한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은 물론, 우편이나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들은 '모바일 영화'와 '아마추어 영화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 및 시상이 진행된다.
대상작은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조직위원장상과 더불어 상금(최우수상 각 10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작품공모는 오는 20일까지이며, 로하스코리아포럼(www.lohaskorea.org) 홈페이지 또는 환경TV (www.eco-tv.co.kr)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응모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이메일(awards@eco-tv.co.kr)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