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나은행,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기념「바보의 나눔 감사 축제」시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8-15 12:09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기념하여 14일부터 29일까지 「바보의 나눔 감사 축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바보의 나눔 감사 축제'는 이벤트 기간 중 <바보의 나눔 통장> 또는 <바보의 나눔 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교황 방한 공식 기념주화 2종(은화, 황동화) 세트를 추첨을 통해 총 50명의 고객에게 증정하는 행사이다.

<바보의 나눔 통장>은 고객 1인당 1계좌만 가입 가능한 자유입출금식 통장이며, 가입시 제공되는 '전자금융 수수료 우대 서비스'로는 연계상품인 하나SK카드의 <바보의 나눔 체크카드> 가입시 월 10회까지 면제, 장기기증 희망 등록시에는 무제한으로 면제되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보의 나눔 적금>은 개인 고객 1인당 2계좌까지 가입 가능하며 최대 월 1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이다. 기본금리는 12일 현재 3년제 만기 기준 연 2.8%로, 우대금리로는 장기기증 희망 등록시 연 0.5%, 만기후 수령한 원리금 중 일부를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에 기부시 연 0.3%를 추가하여 최고 연 3.6%까지 적용 가능하다.

한편, 하나은행은 매년말 <바보의 나눔 통장>과 <바보의 나눔 적금> 한 계좌 당 100원 씩 자체 출연하여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에 2015년말까지 기부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을 기념하고 세계 평화와 화해 메시지를 널리 알리려는 뜻에 동참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故 김수환 추기경의 숭고한 나눔 정신을 담은 <바보의 나눔 통장 및 적금>과 같은 공익적 성격의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