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름 휴가가 얼마 남지 않았다. 여름휴가 전 장기간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던 이들은 물론 평소 몸매 관리에 소홀했던 이들도 수영복을 입을 마지막 휴가일인 '디데이(D-day)'를 앞두고 막판 다이어트로 분주해지는 시기다.
|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활동량이 적은 저녁은 생략하고 아침과 점심 식사를 잘 챙겨먹는 것이 좋다. 무작정 굶으면 근육이 소실되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내에 어느 정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저열량 식단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두부는 순수 단백질 음식으로 칼로리가 낮은 반면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든든하면서도 가벼운 한 끼로 제격이다. CJ제일제당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행복한콩 모닝두부 오곡참깨'는 모닝두부 플레인에 VIPS 오곡참깨 드레싱이 별도로 들어있는 제품이다. 소포제나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고 저온공법으로 만들어 고소하며, 칼로리도 70kcal에 불과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고단백 저열량 제품이다.
간식은 물론 식사 재료로도 활용 가능한 요거트
매일유업이 출시한 대용량 저지방 요거트 '매일 바이오 플레인 저지방'은 기존 매일 바이오 플레인 오리지널보다 지방 함량을 60% 줄여 지방 걱정 없이 요거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위적인 당 성분을 전혀 첨가하지 않아 요거트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칼슘 함유로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저녁에 입이 심심할 땐 씹는 재미가 있는 영양간식 섭취로 폭식 예방
저녁을 거르면 잠들기 전 공복감이 도리어 야밤의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이 필요하다. 오후 6~7시 이전에 간단한 간식을 챙겨 먹으면 공복감이 없어져 저녁을 거르고도 수월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 있어 씹는 재미와 함께 가볍게 허기를 달랠 수 있는 뉴트리션바는 다이어트 시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오리온은 최근 간편하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닥터유 '미니 99라이트바'를 출시했다. 기존의 닥터유 '99라이트바' 대비 4분의 1로 크기를 줄여 취식과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개당 칼로리는 24.75kcal로 4개를 섭취해도 총 열량이 공기밥 3분의 1수준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