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수광풍이 계속되고 있다. 커피가 아닌 '빙수'를 내세운 디저트카페에서부터 미숫가루, 치즈 등 색다른 재료를 사용한 이색빙수 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카페에서 즐기던 빙수를 넘어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빙수가 출시되고, 빙수가 뷔페 레스토랑의 한 코너로 당당히 자리잡았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의 빙수들을 모아 인기대결을 펼치는 빙수대전이 열리기도 하며 그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더카페, 간편하게 즐기는 컵빙수 인기!
이제는 식사에서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뷔페 샐러드바에도 빙수가 등장해 시원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트렌디한 메뉴로 구성되어있지 않으면, 쉽게 도태될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의 특성에 따른 것이라 볼 수 있다. 샐러드바는 물론 샤브샤브까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로운 샤브샤브의 경우 한국 전통 재료들로 만들어진 빙수들의 인기에 발맞춘 '로운 오곡빙수' 코너를 선보였다. 한국인의 입맛에 제격인 각종 견과류와 단호박 큐브, 흑임자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된 빙수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해 재미와 건강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여러 가지 브랜드 중에서 빙수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곳도 생겨났다. 평촌 NC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한 푸드폴리탄에서는 프랑스식 초콜릿&마카롱 카페 '모뉴망', 국내산 팥을 전통 방식으로 손수 끓여 만드는 '단빙각', 빙수의 메카라 불리는 대만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대만빙수'에서 세계 베스트 빙수 10종을 모은 빙수대전이 진행되고 있다. 브랜드의 특성에 따라 유럽풍의 고급 빙수, 대만의 시원한 열대과일 빙수, 전통 팥 빙수까지 각양 각색의 빙수들을 골라 한자리에서 맛 볼 수 있다. 또한 푸드폴리탄의 빙수대전의 빙수를 주문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와플, 프레즐, 마카롱 중 1종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NC 평촌점 카카오스토리, 블로그(http://blog.naver.com/nc_pc/220050315919) "푸드폴리탄 2014 빙수대전" 게시물 댓글 중 1명을 추첨하여 마카롱 빙수(2인분)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