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안동 불, 15t유조차와 트럭 충돌로 화재 발생 '현장 불바다'...인명 피해는?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8-06 11:49



안동 불, 15t유조차와 트럭 충돌로 화재 발생 '불바다'...인명 피해는?

안동 불, 15t유조차와 트럭 충돌로 화재 발생 '불바다'...인명 피해는?

경북 안동시 노하동에서 유조차와 트럭이 충돌해 화재가 발생했다.

6일 안동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50분쯤 경북 안동시 송현동 시외버스터미널 앞 도로에서 15t 탱크로리 유조차가 갤로퍼 승용차, 1t트럭과 충돌해 전복되면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유조차와 갤로퍼 승용차가 전소되고 1t 트럭이 반소됐다. 불은 40여분 만인 10시30분께 완전히 진압됐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인력 70여명과 장비 24대를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 그러나 사고 당시 불길이 거센데다 검은 연기가 많이 발생해 진화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현장을 지나가던 목격자에 따르면 "전복된 차량에서 화재와 함께 '펑 펑' 하는 폭발음이 들렸다"며 "폭발음은 한동안 계속됐으며, 현장은 불바다가 됐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애초 탱크로리와 관광버스가 충돌했다고 알려졌는데 다시 확인한 결과 탱크로리가 트럭과 충돌했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운전자들은 스스로 차에서 탈출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일부는 교통사고에 따른 가벼운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유조차가 전복되면서 불이 난 것으로 추정된다"며 "충돌 사고로 유조차가 전복된 것인지, 유조차가 전복되면서 다른 차량들과 충돌한 것인지는 조사해 봐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유조차의 제동 장치가 말을 듣지 않았다는 운전자의 말에 따라 차 고장으로 인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많은 네티즌들은 안동 화재 소식에 "안동 불, 화재가 발생했군요. 정말 깜짝 놀랐네요", "안동 불, 다행히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네요", "안동 화재, 사람들이 다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