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가 랜드마크인 동북아무역센터(NEAT Tower)가 최근 완공되면서 국내 대표 유통업체들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축구장 56개 면적의 대형공원인 센트럴파크 주변은 국내유통업계 1위인 롯데와 5위인 이랜드가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초대형 복합쇼핑몰을 연내 착공할 예정이어서 상권 쟁탈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임용빈 게일인터내셔날 코리아(GIK)대표는 "인천공항과 불과 20분 거리로 동북아시장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전체에 대해 편리한 접근성을 지닌다는 지리적 이점이 송도가 유통업계 블루칩으로 부상하는 배경"이라고 말했다.
인천송도국제도시는 수도권에서도 주거환경과 교육환경이 좋아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국제도시 내에서도 국제업무단지(IBD)는 송도의 강남으로 불린다. 녹색기후연금(GCF)사무국 등 국제기구들이 입주하는 G타워를 비롯해 세계은행 아시아 사무국. 동북아트레이드타워(NEATT),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센트럴공원, 커넬워크 등 송도지구 주요시설이 모여있기 때문이다.
송도신도시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전세매물을 찾던 전화문의가 90%였는데 정부가 지난주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총 부채상환비율(DTI)을 각각 예전보다 10% 상향한다고 밝힌 후 전세입자들을 중심으로 매수문의가 크게 증가 하고 있다고 한다.
포스코건설이 짓는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송도국제업무단지 3공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아파트다. 총 1861 가구 규모로 지하 2층~지상 25~34층 17개동, 72~192m2 6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도 포스코 더샵 마스터뷰'는 3공구 도시개발 컨셉인 NATURAL STYLE로 입지가 가장 좋고 기존 IBD에 구축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일명 '파크존'이라고 불리는'롯데몰 송도', 송도 이랜드 복합시설 'NC규브'를 삼각 꼭지점으로 연결되는 초대형 트라이앵글 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이 가깝고 대각선 방향으로 인천대 송도캠퍼스를 끼고 있다. G타워, 동북아트레이드타워 등도 약 1Km거리에 있다. 골프코스 스타일의 단지조성, 골프장 콘셉트의 조경, 클럽하우스 느낌의 커뮤니티는 이 단지의 최대 강점이다.
단지 주변에 초,중,고 예정부지가 있고, 2016년에 인천 최대 규모(15학급 300명)인 공립 단설유치원이 개원할 예정이며, 과학예술영재학교도 단지 앞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송도국제도시의 교육 1번지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1차 계약금 500만원으로 동/호수 계약을 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담당 지정제로 운영하고 있어 전화로 상담하고 예약 후 방문하면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 문의: 032-320-2792.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