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모스프로페셔널, 아름다운재단과 기부 협약식(MOU)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07-30 09:55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대표 황동희, www.amosprofessional.com)이 지난 25일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재단'과 미용 기술 교육 제공 및 물품 기부에 대한 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가게'의 한부모 여성가장 중 미용업 창업주에게 연간 2200만원 상당의 헤어 제품 기부와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지난 2010년부터 연간 2000여 만원 상당의 제품 기부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 바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희망가게 창업 지원' 외에도 지속 가능 경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방암 조기 예방을 위해 제품 판매 금액의 일부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하는 '핑크愛(애) 테라피 캠페인', '정기 봉사'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홍보 담당자는 "최근 기금 마련, 재능 기부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건강한 사회 윤리를 지향하는 착한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면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모기업인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나눔 철학을 본받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 기부와 나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희망가게'는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의 창업을 돕는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Credit) 사업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후원하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