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네덜란드 명품 맥주 '그롤쉬'캔 국내 출시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07-25 09:54





사브밀러 브랜드 코리아가 네덜란드 대표 프리미엄 맥주 '그롤쉬(Grolsch)'의 캔맥주(500㎖)를 출시한다.

1615년 네덜란드에서 탄생한 '그롤쉬'는 하이네켄과 함께 네덜란드 맥주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슈퍼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이번에 출시되는 '그롤쉬' 캔은 국내에 시판 중인 캔맥주 중 최초로 캔 표면에 엠보싱이 들어간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독특하고 환상적인 터치감을 살려냈다.

엔터테인먼트 감성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으로 마시는 재미에 손맛을 더했다는 평가다.

2008년 국내에 먼저 출시된 '그롤쉬' 병맥주는 일반 샴페인 병에 사용되고 있는 스윙탑(Swingtop)을 세계 최초로 맥주에 적용, 병을 딸 때 독특한 소리와 더불어 이색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맥주사들이 맥주의 향을 내기 위해 하나의 홉을 사용하는데 반해 차별화된 맛과 향을 위해 두 가지 홉을 사용, 독창적인 풍미를 자랑한다.

맥아, 홉 등도 천연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인위적 숙성과정을 거치는 일반 맥주들과 다르게 8주간 자연숙성을 통해 완성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그롤쉬 캔맥주는 이달 중순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비롯한 주요 할인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3800원이다.

그롤쉬 맥주 관계자는 "이번 그롤쉬 캔 제품 출시를 통해 이제 가정은 물론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