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화장 하나로 인상이 달라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작고 답답한 눈매에 변화를 주고 싶다" "눈화장 없는 내 얼굴은 어색할 뿐이다"
이럴 때 떠오르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눈성형'이다. 내 눈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면서, 한층 예쁘고 또렷한 눈매로 개선시켜 주는 눈수술은 요즘 성형수술의 기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라인성형외과 박용삼 원장은 "단순히 쌍꺼풀을 만들고, 눈을 크게 만들기 위해 눈성형을 한다기 보다는, 요즘에는 아름다운 눈모양을 얻으면서 나아가 콤플렉스 해소로 자신감과 당당함을 키워줄 수 있는 수단이 됐다"면서 "얼굴 전체의 조화를 생각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진행하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눈 성형 시 꼭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안검하수 교정 여부. 눈꺼풀이 눈을 덮고 있어 평상시에도 졸려 보인다면, 크리스탈눈성형과 눈매교정을 병행해 시술 할 필요가 있다. 눈을 뜨는 근육과 쌍꺼풀 라인에 매듭을 만들어주는 방식의 비절개눈매교정은 더욱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 개선을 돕는다.
더라인성형외과 김홍렬 원장은 "요즘 눈성형의 경우, 자신의 눈 구조에 적합한 모양과 수술법으로 진행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안검하수 여부 및 병행 시술 결정은 해당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꼭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