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건성ㆍ지성 모발 특징 따라 관리법도 달라질 수 있어 두피타입 따른 탈모예방법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7-14 11:22


머리 숱이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하지만 머리 숱이 없는 여자, 남자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에는 여성, 남성 탈모로 인해 머리 숱이 없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평소 철저한 두피, 모발 관리를 통해 탈모를 예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모발은 피부 타입처럼 기름기에 따라 건성과 지성 모발로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모발의 특징에 따라 효과적인 모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건성 모발의 특징은 수분이 적어 모발에 탄력이 거의 없고 거칠기 때문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건성 모발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성 모발은 대부분 지성보다는 건성 두피를 가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듬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두피 관리에도 꾸준히 신경 써주어야 한다. 지성 모발은 건성과 달리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모발이 끈적거리는 특징을 가지며 두피에 비듬과 가려움증을 동반한 지루성 피부염이 발생하기 쉽다.

따라서 지성 모발 샴푸로 꼼꼼한 세정을 통해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두피 각질 제거를 통해 건강한 모발이 자라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두피, 모발 관리에 소홀히 하게 되면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머리 숱이 적어지면서 원형, 정수리, M자 등의 여성, 남성 탈모가 발생하기 쉽다. 남성 탈모의 원인으로는 탈모 유전자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들은 무리한 다이어트나 호르몬의 불균형 등으로 탈모 증상이 나타난다.

최근에는 여성, 남성 탈모로 인한 원형, 정수리, M자 탈모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 헤어 라인을 교정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는 실패할 확률도 높기 때문에 사람들의 후기를 찬찬히 살펴보고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탈모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비절개 모발이식을 통한 탈모 치료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수술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면 여성, 남성 탈모에 좋은 샴푸로 두피, 모발 관리를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탈모에 좋은 샴푸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머리 숱이 많아지는 방법으로 양모효과가 뛰어난 샴푸를 사용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탈모 샴푸는 두피 자극 없이 보다 효과적인 탈모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두피, 모발에 안전한 샴푸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세련된 디자인 케이스로 선물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탈모와 염색, 웨이브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되어 있는 더헤어머더셀러는 여성, 남성에 따라 탈모 샴푸와 트리트먼트가 구분되어 있어 탈모 관리에 효과적이다. W 헤어 로스 샴푸는 식약처 허가를 통해 의약외품 여성 탈모 방지 샴푸로 인증 받았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지루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W 헤어 로스 샴푸는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각질층 개선은 물로 모발에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해주어 건강한 두피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큰입유럽피나무꽃수와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손상된 모발을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어 집에서 하는 손상 모발 관리법으로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더헤어머더셀러의 M 헤어 로스 샴푸는 남성 탈모에 좋은 샴푸로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트러블과 비듬을 완화시키고 피지 컨트롤에 도움을 준다. 또한 M 헤어 로스 샴푸의 비오틴 성분은 모근을 강화하고 머리카락의 끊김을 예방해주고 모발을 성장시켜 탈모 방지에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남성 탈모 샴푸는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어 건강한 두피, 모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성, 남성 탈모로 인해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탈모 치료를 받아보았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머리 숱 많아지는 방법으로 양모효과가 뛰어난 탈모 방지 샴푸를 꾸준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건성과 지성 모발의 특징에 따른 관리법으로 보다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써보도록 하자.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