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너구리 태풍 경로, 9일 일본 열도 관통 예보에 50만 대피령 '초긴장'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7-08 20:07



너구리 태풍 경로

너구리 태풍 경로

제8호 태풍 너구리가 북상중인 가운데 일본 열도를 관통 할 것으로 예상돼 일본 전역이 비상상태에 돌입했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너구리는 오전 9시 중심기압 925hPs, 최대 풍속 51m/s의 중형 태풍으로 성장해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약 240㎞ 해상에서 북진하고 있다. 너구리는 당초 예상보다 일본 쪽으로 많이 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너구리를 밀어 올리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세력이 약해 태풍의 경로가 북쪽으로 계속 향하지 못하고 일본 규슈 지역으로 많이 꺾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태풍 너구리의 예상경로는 이날 21시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240 km 부근 해상에 근접, 09일 09시 서귀포 남쪽 약 360 km 부근 해상에 접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후 9일 오후 3시를 기점으로 북북동 방향으로 선회해 일본열도를 관통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본 기상청은 비상사태에 돌입, 이번 태풍이 7월에 일본 열도에 영향을 끼친 태풍 가운데 역대 최고 등급이라며 안전을 위해 최대급의 경계 태세를 취할 필요가 있다고 7일 발표했다.

또한 태풍이 8일 오전 오키나와 지방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날 오후 6시 20분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 지방에 폭풍·파랑 특별경보를 발령했으며, 오키나와 주민 약 50만명(21여만 세대)에게 피난 권고령이 내려졌다.


너구리 태풍 경로에 네티즌들은 "

너구리 태풍 경로, 완전 무섭다", "

너구리 태풍 경로, 우리나라는 비켜가나?", "

너구리 태풍 경로, 제주도 직접 피해 입으려나?", "

너구리 태풍 경로, 이름은 귀여운데 무시무시하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