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직장인 10명 중 7명, 성형수술 원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7-04 16:28


남녀직장인 1474명을 대상으로 성형수술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성형을 원하냐는 질문에 직장인 65.8%가 긍정적으로 응답했고, 부정적인 대답은 34.2%에 그쳤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성형수술을 하고 싶거나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성형에 대한 이식이 점점 관대해지고 대중화 되면서, 성형을 통해 사회적 경쟁력을 키우려는 경우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절개나 보형물을 통한 일반적인 성형수술은 붓기나 회복기간이 걸려 직장인들이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때문에, 필러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필러성형은 빠른 시술시간과 빠른 회복기간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지만 무엇보다 자연스럽게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성형 트렌드가 자연스러움과 얼굴 전체의 균형을 강조하면서 필러성형이 더 각광을 받고 있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필러성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얼굴의 조화와 비율이 중요하다.

특히 코성형의 경우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얼굴 전체의 인상을 좌우한다. 따라서 코성형을 할 때에는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해야 한다. 코필러성형에 있어서 코의 형태만 교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마와 콧대, 턱 선까지의 조화를 생각한 시술이 필요하다.

같은 옷도 입는 사람에 따라 어울리는 정도가 다르듯이 필러성형도 마찬가지다. 누구에게나 똑같은 시술이 아니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과 제품의 선택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 후 변화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의 얼굴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필러 성형이 이뤄져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철산엔비클리닉 성용완 원장은 "필러를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시술을 받아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숙련된 전문가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형태에 적합하고 안전한 방향으로 필러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Young Woman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