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연예인들이 군부대를 찾아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하는 리얼 버라이어티 '진짜사나이'가 방영 이후 한반도 전역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 병역을 마친 남성들에게는 군대의 추억을 되살리게 하고 군대를 겪어 보지 못한 이들에게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아 궁금했던 위병소안의 생활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진짜사나이'의 인기비결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신무현 충성닷컴 대표는 "미지의 세계로 여겨졌던 군대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여겨짐에 따라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군대음식을 찾더라. 하지만 그 향수와 호기심을 채워줄 군대음식을 시중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기에 온라인 PX를 통해 군대의 맛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충성닷컴'의 사업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PX 식품의 경우 일반적인 유통과정을 따르지 않고 생산하는 제조사의 특수판매로 이뤄지기 때문에 최초의 협약체결절차 시에 많은 애로사항이 따랐다. 하지만 군복무 시절 치열했던 훈련을 방불케 하는 합숙과 철저한 사전 시장조사, 그리고 수차례 제조사를 찾아다니며 회의를 거듭한 결과 충성닷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고 지금은 방송협찬을 받는 수준에 이르게 됐다"며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각종 전투식량과 냉동식품, 면류, 볶음밥류, 소시지, 맛다시, 건빵, 참치크래커 등이 현재 '충성닷컴'의 인기메뉴로 일부제품은 주문폭주로 인해 일시품절이 될 정도라고 한다. 신 대표는 이에 그치지 않고 보다 다양한 제품영입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국군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보다 영양가 높고 맛있는 제품을 만들어 PX에 보급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의견을 제조사 측에 건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신 대표는 "애국하고 국가에 충성하겠다는 의미로 상호를 '충성닷컴'으로 정한 것처럼 식품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국민기업으로 성장해 한국의 맛과 대한민국 국군의 기상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kimhyun@sportschosun.co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