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노대래 공정위원장 "손석희 JTBC 사장은 빨갱이" 발언 논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6-16 11:22



노대래 빨갱이 발언

노대래 빨갱이 발언

노대래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지난해 출입기자들과의 술자리에서 손석희 JTBC 사장에 대해 "빨갱이"라고 언급해 논란이 일고 있다.

16일 미디어오늘 보도에 따르면 "노 위원장은 지난해 10월 24일 공정위 출입기자들과 대전 계족산 산행을 마친 후 가진 뒤풀이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손석희 사장에 대한 노 위원장의 발언은 참석자가 줄어든 2차 뒤풀이 자리에서 나왔다. 10여명의 기자들과 술을 마시던 중 JTBC 9시 뉴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노 위원장은 자신의 경험을 사례로 들며 손 사장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한 기자의 따르면 "노 위원장이 (기획재정부) 차관보 시절 MBC '100분 토론'에 나간 이야기를 하며, 손 사장(당시 사회자)이 야당 의원들의 발언은 끊지 않고 계속 듣는 반면 내가 정부 쪽 이야기를 하면 되게 짧게 끊었다"며 "빨갱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사실이 논란이 일자 신동권 공정위 대변인은 위원장의 빨갱이 발언을 인정하며 "(노 위원장께) 여쭤보니 그런 표현을 한 것은 맞다. 그러나 술을 좀 많이 마신 상태였고, 특정한 의도를 가지고 한 건 아니었다. 지나가는 이야기로 말했고 기자들도 다 그렇게 받아들였다고 한다"고 말했다.


노대래 빨갱이 발언에 네티즌들은 "

노대래 빨갱이 발언, 진짜 심하다", "

노대래 빨갱이 발언, 손석희가 왜?", "

노대래 빨갱이 발언, 대체 왜 이런 발언을?", "

노대래 빨갱이 발언, 왜 저러지?", "

노대래 빨갱이 발언, 이해가 안 된다", "

노대래 빨갱이 발언, 저런 사람이 공정위 위원장"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