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으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레저 스포츠'는 삶을 즐기며 건강도 챙기는 힐링의 수단이 되고 있다. 대한민국의 '레저 스포츠' 문화도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인생을 즐기며 살자'는 인식이 자리 잡으며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그 간의 '레저 스포츠'는 특정 연령층만의 즐길거리가 되거나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를 받는 경우가 많아 만끽하기에 제한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이에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레저 스포츠'인 삼호엔지니어링(대표 김상열)의 '3R보드'와 '지크자크'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닥에 바짝 붙어 탈 수 있는 디자인의 '지크자크'는 빠른 속도감과 탁월한 회전감을 느낄 수 있다. 등받이에 편안히 앉아 발판에 올린 양발을 번갈아 교차해서 밀며 주행을 하는 방식이다. 방향을 바꾸고자 할 때에는 회전 반대쪽 발을 앞으로 밀면서 회전을 하면 되는데, 구동캐스터의 직렬 배열로 작은 회전반경을 자랑한다.
'지크자크' 역시 안전함을 보장하는 레저스포츠로 양쪽 손잡이를 위로 잡아 올리면 멈추게 되는 핸드브레이크 방식이 적용돼 위급상황에 재빨리 대처할 수 있다. 또한 고급우레탄 소재의 바퀴가 달려있어 실내 주행시에도 바닥에 자국이 남지 않고, 제품을 부분별로 분리할 수 있어 실내외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3R보드'와 '지크자크'로 새로운 레저문화를 이끌고 국민들의 여가와 건강을 책임질 삼호엔지니어링의 행보가 기대된다. 글로벌경제팀 ljh@sportschosun.co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