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피부와 두피 모낭충의 위협에서 살아남기 위해 화장품ㆍ샴푸 올바르게 사용해야…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6-03 10:38


피부와 두피에 나타나는 모낭충 증상은 피부 트러블과 머리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어 하루 빨리 모낭충을 제거를 해 주는 것이 좋다.

간혹 식초로 두피와 얼굴의 모낭충의 제거를 시도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러한 민간 요법은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 하여 피부 관리를 더욱 힘들게 만들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올바른 모낭충 없애는 법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금부터 트러블 없이 피부와 두피를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화장품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건성 피부는 피지의 분비량이 적다라는 뜻으로 피부 수분 함유량이 낮고 각질이 잘 일어나 무엇보다 각질 제거를 잘해 주어야 한다. 또한 피부가 건조한 상태가 길어지면 피부 트러블이 심해져 건성 피부에 좋은 기초 화장품이나 수분 크림을 수시로 발라줌으로써 피부의 수분을 조절 해 줄 필요가 있다. 반대로 지성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과도한 피부 타입으로 남자들의 피부가 대부분으로 많다.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 타입은 자칫 유분 함유량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일어 날 수 있으므로 지성 피부 스킨로션을 사용할 때에는 오일 프리로 되어 있는 화장품을 골라 피부 관리 하는 것을 추천한다.

복합성 피부란 다양한 피부 타입이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는 타입으로 스킨 로션 같은 화장품을 사용 할 때는 비교적 순한 화장품들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여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화장품 선택 시 피부 타입과 함께 중요한 것이 바로 자신의 성별에 맞는 남성, 여성 화장품 세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자 기초화장품과 남자 화장품이나 수분 크림은 서로 화장품의 기능이 상이하게 다르게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남성, 여성화장품의 종류를 구별하여 사용해 주어야 피부 트러블 등의 부작용들을 예방할 수 있다.

모낭충 제거를 위해 식초를 사용하거나 손가락으로 블랙헤드 짜기를 하는 잘못된 행동들은 동안피부 관리에 있어서 가장 치명적이다. 또한 모공 브러쉬를 이용해 블랙헤드를 자주 건드리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며 코팩 또한 관리를 잘못한다면 모공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위험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잘못된 민간 요법이나 도구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안전하게 피부 관리를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민감성 피부나 복합성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타입의 관리가 좋은 화장품으로는 고객이 신뢰하는 기능성 화장품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순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브랜드는 다양한 라인의 화장품이 있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화장품을 골라 피부 관리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브랜드로 피부에 자극을 주는 유해 성분들을 배제해 개발 되었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의 특징을 가진 사람들도 안심하고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주름개선, 미백, 블랙헤드 제거 등의 기능성화장품들이 많아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1위로 선정되기도 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받고 있는 피부관리 브랜드로 추천한다.

머리 냄새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 평소에 관리를 잘해 주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로 머리냄새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대부분 잘못된 두피모발 관리로 인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두피 모발 관리는 머리 냄새뿐 아니라 머리 숱이 없고 가는 머리카락으로 만들어 탈모로 진행 될 수 있는데 두피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건성, 지성 타입으로 나누어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지성 모발은 기름이 쉽게 진다는 특징 상 머리 냄새가 나기 쉬우며 건성 모발은 각질이 쉽게 일어나 비듬이 많이 생긴다. 이러한 현상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먹거나 지성, 건성용 모발 샴푸를 통해서 해결을 해주면 되는데 최근 더헤어머더셀러의 샴푸와 트리트먼트가 셀프 헤어 케어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두피 케어 관리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헤머셀은 염색, 탈모, 손상모발 관리법 등 헤어스타일 별로 제품들이 전문화되어 있는 브랜드로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의 샴푸는 얇은 머리카락을 굵게 만들어주는 탈모용 샴푸와 염색의 색깔을 더욱 선명하게 해주는 염색 샴푸 등 기능이 나눠져 있어 자신에게 맞는 헤어 케어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트러블완화, 전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건강하게 헤어 케어를 해 주기로 유명한 샴푸 브랜드로 마치현 추출물이나 녹차 추출물 등 다양한 천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자극을 줄여주고 각종 두피 질환을 예방해 주는데 효과적이다.

연예인 피부 관리법은 언제나 이목을 집중 받지만 연예인들이 하는 피부관리 비용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고 꾸준히 관리 받기도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고 효율적인 피부 좋아지는 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신의 피부, 두피 타입에 맞는 전문 제품들을 통해 아기 피부와 건강한 두피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