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박원순 포스터, ‘약속을 지키으리-서울을 지켜라’ 패러디 다양해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5-22 17:01


박원순 패러디 포스터 / 사진=박원순 팬클럽,'원순씨닷넷' 캡처

박원순 패러디 포스터 / 사진=박원순 팬클럽,'원순씨닷넷' 캡처

'박원순 패러디 포스터'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의 '패러디' 포스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6·4 지방선거 공식 선거 운동이 전국적으로 시작됐다. 총 13일간 전국을 순회하는 유세전이 펼쳐진다.

이와 관련 박 후보의 이색적인 포스터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6일 박 후보 팬클럽 '원순씨닷넷'에는 '박원순 공약이행률'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에는 '공약이행률 85.6% 완료'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특히 최근 '으리(의리) 시리즈'로 상한가를 달리는 배우 김보성의 멘트를 패러디 '약속을 지키으리!'라는 글까지 새겨 넣었다.

영화 패러디도 있다. 지난 2003년 개봉한 국내 영화 '지구를 지켜라!'를 새롭게 꾸몄다. 박 후보 웃는 얼굴이 클로즈업 되며 '서울을 지켜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박원순 '패러디' 포스터를 접한 네티즌들은 "박원순 포스터, 재미있다", "박원순 포스터, 김보성 '으리'가 대세", "박원순 포스터, 빵 터져", "박원순 포스터, 영화-인기 멘트, 하나도 안 놓치네", "박원순 포스터, 캠프에 젊은 층이 많긴 많은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박 후보는 지하철역에서 첫 선거 캠페인을 펼쳤다. 박 후보는 최근 열차 추돌 사고가 발생한 2호선 상왕십리역을 방문해 기관사에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