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나인봇 "스마트폰 연동 원격조종 가능"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5-20 18:02



자가 평형 이륜차는 이동성과 재미를 갖춘 친환경 이동수단이라는 점에서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다양한 디자인과 가격의 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이용자들 또한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자가 평형 이륜차 관련 업체들의 움직임 역시 분주해지고 있다. 저변 확대 차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인터넷과 SNS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에도 열심이다.

(주)스타플릿 역시 친환경 모빌리티를 넘어 미래의 이동수단을 지향하는 '나인봇'의 다양한 기능과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나인봇이 친환경 이동수단이라는 점을 넘어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스타플릿에 따르면 나인봇은 스마트폰과 연동할 경우 원격조종도 가능한 첨단 기능을 갖고 있다. '나인드로이드(Ninedroid)'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현재 속도와 배터리 잔량 등 여러 가지 상태와 기능을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원 및 속도 제한 등 나인봇의 원격 조종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인봇 자체에 USB단자가 있어 이동하면서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스타플릿 관계자는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격찬한 차세대 자가 평형 이륜차 나인봇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원격조종 및 충전까지 가능한 첨단 기능을 갖고 있다"며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도 나인봇의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주)스타플릿은 자체 개발한 '스카이로더' 30대를 무료 기증하는 행사도 전개하고 있다. 나인봇이나 윈드러너에 비해 기능이나 시스템 등이 부족해 판매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에서 이를 연구용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로봇 관련 동아리나 공고, 대학, 연구소 등에 무료 기증하기로 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