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FDA 등록 승인 테라피션 "탈모관리 예방 참 쉽죠~"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5-19 14:20



과거 탈모는 40,50대 남성들의 고민거리였다. 하지만 최근 20대 남성들의 고민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탈모가 발생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일례로 온라인상에서 탈모치료제,양모제,발모제,탈모샴푸,탈모방지샴푸 등 수많은 탈모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 상담하는 사람들 중에 20대가 늘어나는 추세다. 젊은 연령층의 취업활동이 증가하면서 유전적 요소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환경적 요인이 탈모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두피, 탈모 전문가들은 "M자 탈모,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산후 탈모, 지루성 두피염, 건성두피염, 두피각질, 두피가려움증, 두피건선, 비듬 등 수많은 두피 증상에는 검증된 기능성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테라피션은 이같은 점에 주목, 탈모방지샴푸를 출시했다. 탈모방지제품 중 헤어토닉 액(120㎖), 중성/지성두피샴푸(530g), 민감/건성두피샴푸(530g)는 미국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에 OCT 부문에서 승인을 받았다.

테라피션은 산초와 계피의 향균성 물질로 만든 탈모방지 및 발모촉진용 조성물를 특허 등록해 비듬, 가려움, 각질 등의 두피트러블과 두피 염증 완화에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테라피션의 샴푸, 헤어토닉, 컨디셔너는 기본적으로 18가지의 천연원료에서 추출한 생약 성분 95%와 천연성분으로 대체할 수 없는 부분의 제품력을 위해 단 5%의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다. 이 5%의 성분들은 두피 세포 성장, 보습 기능, 피부 재생력 증진, 모발 성장 촉진, 비듬 방지, 진균 억제, 모발재생 사이클 촉진, 항산화, 혈액순환 개선, 두피 진정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고급 원료다.

테라피션 관계자는 "천연생약 추출물이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풍부한 영양분이 모근을 단단하게 잡아주며 아연피리치온액의 피지조절효과가 합쳐지면서 새로운 모발이 발모하도록 도와준다"며 "천연유래 세정 성분이 피지 및 노폐물을 깨끗이 없애주고, 11가지 한방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 항균 시스템으로 염증과 트러블을 개선, 탈모방지, 발모촉진 특허성분이 모근 세포 활성을 촉진시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