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믿을 수 있는 투자사, 내 재산 안정화의 '일등공신'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4-07 10:43


최근 장기화 된 경기 침체와 더불어 가계 부채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샐러리맨, 주부 등은 소득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일확천금보다는 매월 고정되어 있는 수입을 스스로 지킴으로써 안정적인 노후 설계를 이루기 위함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재무 컨설팅을 통해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받으면서 소득을 지키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고액 연봉자들의 전유물로만 알려졌던 재무 컨설팅이 일반 중산층까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재무 컨설팅은 연간 수수료는 적게 들면서 개인 재산을 효과적으로 증식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 평가받고 있다

재무 컨설팅은 전문가에게 사는 곳, 나이, 결혼 여부 등의 인적 사항과 더불어 주택 현황, 연봉, 부채 현황 등의 정보를 알려주면 이를 진단한 뒤에 포트폴리오를 받게 된다. 주의할 점은 재무 컨설팅을 받는 경우 자신의 개인 정보를 모두 알려줘야 하기 때문에 믿을 만한 업체를 선별해야 한다는 점이다. 투자 전문사인 '골든에셋(www.goldenasset.net)' 관계자는 "최근에는 재무 컨설팅을 받으러 오는 고객층이 매우 다양해진 상황"이라며 "학자금 대출을 갚으려는 대학생들부터 노후를 대비하고자 하는 샐러리맨까지 상담 폭이 굉장히 넓어졌다."고 전했다.

이처럼 재무 컨설팅의 수요가 높아진 이유는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창출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재무 컨설팅의 경우 진행에 대한 연간 수수료는 매우 저렴한 데 반해 자신의 소득을 알뜰하게 관리해주는 효과는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다.

재무 컨설팅 관련 기업을 선정할 때에는 해당 기업의 전문인력들이 얼마나 많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지 그 여부를 판가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골든에셋은 기본적으로 글로벌 마켓 과 국내마켓에 직접 투자를 통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는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은 물론 기업까지 재무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소신 있는 인재 육성을 통해 출중한 능력을 갖춘 투자 전문가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특히 골든에셋은 지난 4월1일 잠재적인 인재 육성 프로젝트인 '모의 투자 대회(증권투자/기업투자/부동산투자/Finance)'를 론칭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골든에셋은 법인 자산운용부를 통해 부동산, 기업가치평가, 증권평가, Finance(캐피탈)등 다양한 투자 사업을 펼친 결과 비약적인 투자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골든에셋은 재무 컨설팅과 더불어 기업투자 및 증권 투자에서도 수익을 수직으로 상승시켜 투자자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골든에셋 운영진 관계자는 "투자 전문인력 과 재무설계사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흐름을 기술적 분석을 통해 미리 예측할 수 있어야 하며, 그에 따른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함을 강조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