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간 건강이 위협 받고 있다. 간은 체내에서 가장 큰 장기로서 해독작용을 통해 건강하게 생명을 유지하게 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이다.
따라서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지방 섭취를 필요이상 섭취하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술은 적당량을, 식사는 좋은 영양 상태를 가지도록 충분하고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간세포의 회복을 위해서는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인체 피로를 풀어주는 충분한 휴식과 영양학적으로 양질의 단백질이다. 간조직의 70% 이상이 단백질로 구성돼 있으며, 효소는 간기능의 화학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데 관여하는데, 이 효소 또한 단백질로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스피루리나는 또한 식물성이면서도 비타민 B₁₂를 함유하고 있어 것은 체내에서 간기능 활성화에 많은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여러 방면에서 입증돼 있기도 하다.
실제 다양한 상태의 간염 환자들에게 스피루리나를 투여한 바, 모든 예에서 총단백량은 정상치에 가깝게 되고, GOT, GPT 수치가 6주 후에는 정상으로 회복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이에스그룹(www.spirulina.co.kr)의 지구스피루리나 시리즈는 ISO9001인증과 HACCP시설을 갖추며 40년간 세계 스피루리나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DIC하이난농장의 고품질 스피루리나 원료를 사용했다. 특히 스틱포장 제품은 휴대하기 편한데다 빛과 산소를 차단해 영양소 파괴를 줄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스피루리나 분말에 녹각추출물 10%를 첨가한 지구스피루리나-A(에이)와 엘카르니틴 3%를 함유한 지구스피루리나-L2(엘투) 제품은 23년간 스피루리나만 연구한 전문기업 ㈜이에스그룹의 대표제품들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