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부 교육업체들이 전 학년, 전 과목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초등학교 99%에서 활용되는 아이스크림의 홈런(www.home-learn.com)은 전 학년, 전 과목 요점노트와 핵심전과를 제공한다. 요점노트에는 단원 별로 주요 개념이 이미지와 함께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고,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도 가능해 인쇄도 가능하다. 수업 복습용이나 시험 직전 마무리용으로 인기다.
아이스크림 홈런 전과는 교과서를 그대로 옮겨놓았다. 아이들이 무거운 책가방을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가정에서 무료로 교과서 내용과 해답을 볼 수 있다. 어려운 단어나 개념 등은 교과서 용어 사전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특히 요점노트와 전과에는 올해부터 반영된 3,4학년 최신 교과 개정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인강에 교재까지 무료, 고등 온라인 교육 사이트 비타에듀
온라인 교육 전문 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고등학생에게 다양한 무료 인터넷강의(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수학과 영어 등의 주요과목은 물론 사회와 과학과목도 공짜로 공부할 수 있다. 무료 수강기간은 최소 7일에서부터 최대 114일까지로 강좌 별로 다르다. 교재도 무료다. 무료로그인 후에 PDF파일로 교재를 다운 받을 수 있다.
▲무료 영어 MP3 파일 제공하는 '두산 동아'
두산 동아(www.doosandonga.com)는 시험 기간에 유용한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유료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 영어 시험 문제를 MP3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MP3 파일은 학년별, 학기 별로 세분화돼 홈페이지에 등록돼 있다. 또래보다 학업 수준이 높거나 낮은 학생들도 주변의 의식을 신경 쓰지 않고 수준에 맞는 파일은 선택할 수 있는 점은 또 하나의 장점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