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캠핑용품 기업 코베아(회장 강혜근 www.kovea.co.kr)는 '2014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베아의 '시스템쿡웨어7?8'과 'L-CORE 충천용 랜턴'이 제품디자인 부분 본상(Winner award)과 특별상(Honourable Mention award)을 각각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특별상을 수상한 'L-CORE 충천용 랜턴'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18개의 LED전구가 자연스러운 빛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인 충전식 랜턴으로 LED정전류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어 스위치를 사용해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500루멘스의 빛을 발산해 캠핑 시 메인 랜턴으로 사용해도 충분한 밝기를 자랑한다. LED전구는 쿨 화이트와 웜 화이트로 적용하여 야외활동과 감성캠핑을 즐길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코베아 홍보팀 배정석팀장은 "코베아의 꾸준한 제품개발과 디자인 향상에 힘써온 결과로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코베아의 대표 캠핑용품인 시스템쿡웨어 7?8과 L-CORE 충천용 랜턴이 본상과 특별상을 한꺼번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세계에서 인정받는 캠핑용품을 개발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