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병원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전화-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 이용'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3-10 11:18


문 여는 병원 찾기

'문 여는 병원 찾기'

10일 동네병원과 병원 전공의들이 정부의 의료 영리화 정책에 반대해 전국적으로 파업(집단휴진)에 들어가는 가운데, 보건복지부는 이날 하루 동안 운영하는 병원 확인 방법을 트위터에 게재했다.

복지부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전국 시도 1680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정보를 전화와 홈페이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현황은 보건복지콜센터(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 국민건강보험공단콜센터(1577-1000), 검강보험심사평가원콜센터(1644-2000)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복지부 우리동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찾기 홈페이지와 중앙응급의료센터 E-gen(www.e-gen .or.kr),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애플 OS인 iOS의 앱장터인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폰용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조회가 가능하다.

다만,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 필수 진료인력은 이번 파업에서 제외됐다.

한편 문 여는 병원 찾기를 접한 네티즌들은 "문 여는 병원 찾기, 잘 알고 있어야할 듯", "문 여는 병원 찾기, 장기화 될까 두렵다", "문 여는 병원 찾기, 큰 사건 발생하지 않아야 할텐데", "문 여는 병원 찾기, 미리 애플리케이션 다운 받아야지", "문 여는 병원 찾기, 더 좋은 대책안이 나오길", "문 여는 병원 찾기, 우리 동네 만이라도 잘 알아두기"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