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줄어드는 머리카락과 푸석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반드시 피해야 할 아이템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3-10 10:52


불면증이나 오랜 시간 편하게 잠을 자지 못하는 현대인들은 푸석한 피부와 스트레스로 인한 머리빠짐에 대한 골머리를 앓고 있다. 바쁜 생활 속에서 외적인 변화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머리카락, 푸석한 피부관리법과 반드시 피해야 할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현대인들의 큰 고민 중에 하나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질 수 있는 머리카락 빠짐인 바로 탈모이다. 탈모는 머리카락굵기의 변화로 증상을 지레짐작 할 수 있는데 굵은 머리카락이 얇은 머리카락이나 가는 머리카락으로 변해가는 것 같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머리카락성분에 좋은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잔꾀를 의미하기도 하는 잔머리는 머리에서 몇 오라기 빠져 나온 짧고 가는 머리카락을 의미하는데 적당한 앞머리잔머리나 이마잔머리는 예뻐 보일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잔머리는 오히려 깔끔해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너무 많은 잔머리가 고민이라면 잔머리 없애는 법으로 물이나 왁스로 잔머리를 정리하거나 빗질을 해줘 잔머리를 정리하는 방법이 있다.

깔끔한 이미지로 보이기 힘든 악성, 반 곱슬머리 등의 심한 곱슬머리를 가진 남자, 여자들은 곱슬머리가 생머리 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생머리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싶어한다. 여성스러운 긴생머리로 사랑을 받았던 윤아나 수지의 생머리는 여성들의 많은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여자들의 로망이라 불리는 검은 일자 생머리를 하기 위해서는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곱슬머리 샴푸로 매일 관리로 머리에 윤기를 더해준다면 곱슬머리도 도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많다는 것을 잊지 말자.

곱슬 머리카락과 잔 머리카락, 악성 곱슬, 탈모 등이 고민이라면 최근 탈모샴푸로 효능을 인증 받은 전문 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트리트먼트 브랜드인 헤모셀을 추천한다. 더헤어머더셀러에는 자극이 없는 천연계면활성제 샴푸로 머리카락 상태와 두피 고민에 따른 샴푸종류들이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두피타입과 머리카락 상태에 맞춰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봄이 되면서 여성들은 단발머리, 웨이브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액세서리로 봄 코디를 연출한다. 최근에는 명품 핸드메이드 머리핀부터 리본 머리핀 등의 헤어핀을 머리핀 도매쇼핑몰에서 재료를 구매해 예쁜 머리핀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거나 명품 머리핀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머리띠만들기 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에서 머리핀과 함께 연예인들이 했던 큐빅, 니트 리본 머리띠 등의 예쁜 핸드메이드 머리띠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얼굴형에 따른 앞머리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데 요즘 유행하는 7:3앞머리나 시스루뱅을 시도해 앞머리 없애기를 할 수 있는 스타일에 도전 하면 여러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앞머리를 만들었다면 고데기로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좋은데 고데기가 없을 때는 헤어롤이나 드라이기로 볼륨을 넣는 것이 좋다.

건조한 두피와 풍부한 영양과 수분공급을 하기 위해서는 머리 영양팩을 일주일에 2~3번 정도 해주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봄이 되면서 헤어스타일 변신을 하고 싶다면 더욱 천연두피 진정 팩이나 영양 팩을 이용해 자극으로 예민해진 두피를 감싸주는 것이 좋다.

나이가 들면서 푸석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20대부터 팔자주름, 목 주름 크림세트나 얼굴 탄력에 좋은 재생, 영양크림을 스킨케어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탄력크림은 겟잇뷰티 탄력크림 순위에 오른 얼굴 리프팅 크림 중 효과가 좋은 탄력크림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영양크림과 수분크림은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고 영양크림이나 재생크림 바르는 순서를 지켜 바르는 것이 피부에 더 잘 스며드는 방법이다. 저녁에 바르는 나이트크림으로는 천연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EGF재생크림을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 탄력과 영양공급, 주름개선, 피부재생을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 해주는 올인원 수분크림 브랜드 1960NY는 발림성이 좋아 촉촉하게 피부에 스며들고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건성, 지성, 민감성 등 여러 피부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푸석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되도록이면 날려버리고 충분한 숙면과 튼튼하고 굵은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탈모와 피부노화방지를 미리 예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