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체 중 가장 많이 움직이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어깨 관절이다. 어깨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무리가 가해져 잦은 통증에 시달리는 부위로써, 흔히 어깨 통증이 생기면 오십견으로 오인하고 방치하기 십상이다.
화인통증의학과 천호점 류강석 원장은 "많은 분들이 어깨통증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즉시 병원을 찾지 않고 대수롭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관절의 손상을 지속적으로 방치할 경우 더욱 큰 파열을 불러와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전했다
손상된 세포나 조직 생성 그리고 통증 완화까지 시키는 플라센텍스 주소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플라센텍스 주사는 연어의 정엑에서 PDRN성분을 추출하여 손상된 조직에 직접 주사 하는 방법이다. 플라센텍스 주사를 맞게 되면 손상된 세포나 조직을 재생시키는 방식으로 통증 완화 및 손상된 조직세포를 재생치료하는 방식이다.
어깨 통증 및 오십견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바른 자세 유지, 온열요법. 적당한 운동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노인들의 경우 새로운 운동을 시작할 때 조심해야 한다. 평소에 반복적으로 사용해 미세하게 손상이 있던 어깨 관절이나 힘줄, 인대가 갑작스런 운동으로 손상을 받아 찢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따라서 운동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은 가벼운 체조와 스트레칭부터 시작하고 가벼운 중량 운동과 근력을 충분히 기른 후 본격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문의번호 02-473-4393).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