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7일 개막하는 소치 동계 올림픽을 맞아 PC와 모바일을 통해 뉴스, 화보, 대회 일정, 경기 결과 등을 제공하는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와 함께 네티즌이 동계 올림픽에서 벌어지는 이슈와 반응으로 꾸며지는 '이슈',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응원' 등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이슈'에서는 네티즌들이 해당 이슈에 대해 느끼는 감정을 '대박', '토닥토닥', '엉엉' 등 감정 이모티콘으로 표현할 수 있어 흥미롭다.
다음 임종호 스포츠팀장은 "모바일을 통해 동계 올림픽 소식을 접하는 이용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모바일 중심으로 특집 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이용자들이 타임라인 형태로 구성된 모바일 특집 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이슈의 흐름을 파악하고, '응원', '이슈', '투표' 등 참여형 서비스를 활용해 동계올림픽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소치 동계 올림픽에 대한 정보 검색을 강화할 계획이다. PC와 모바일에서 다음 통합검색을 통해 동계 올림픽 기간, 참가국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경기일정, 메달순위, 출전선수의 성적과 일정 등의 풍성한 정보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동계올림픽 경기일정', '김연아', '쇼트트랙' 등 다양한 올림픽 관련 검색어 입력시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하며, '소치 동계 올림픽'만 검색해도 세부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