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설 연휴 '전(煎)의 전쟁'…쾌적환 주방환경만 만들어도 스트레스 줄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1-28 11:16


하츠 스마트쿡 시스템.

설을 맞아 주부들의 명절 스트레스가 극심해지고 있다. 설 명절 음식 준비. 그러나 조금 더 발 빠르게 준비하면 음식 장만에서 오는 스트레스 때문이다. 대부분 조리음식이 기름을 이용하는 만큼 메슥거림과 두통을 유발하는 주방 공기만 신경써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명절에 주방에서 오랜 시간 요리를 하다 보면 요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가스레인지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로 인해 식욕감퇴와 두통을 겪게 된다. 때문에 명절에는 특히나 환기가 중요한데 이를 위해 주방 후드를 꼼꼼히 체크하여, 유해가스에 무방비로 노출된 주방에서 후드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부분의 주부들이 주방 후드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후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정을 위해 최근에는 요리 시 자동으로 후드가 작동하고, 공기 청정 기능까지 더한 후드를 빌려주는 렌탈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후드기업 하츠의 후드 렌탈 서비스 '하츠의 숲'은 제품 렌탈과 동시에 후드 전문가인 '하츠맨'의 방문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항상 청결한 주방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하츠의 스마트 후드 '퓨어'는 요리할 때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후드가 켜지고 알아서 풍량을 조절하여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바로 배출한다.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의 SPI 제균·청정기술을 채택하고 있어 평소에는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스마트 후드를 렌탈하면 후드전문가인 '하츠맨'의 방문 관리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하츠맨의 후드 필터망 교체, 후드 내·외부 청소, 후드 팬모터 케이싱 및 흡음재 교체 등을 통해 주방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유지 할 수 있다.

전쟁을 훌륭하게 이끈 맹장에게는 좋은 무기가 있듯이, 전, 나물, 잡채, 찜 등 방대한 양의 음식을 장만해야 하는 주부들에게도 요리를 도와주는 조리 기구가 있다면 요리 시간을 단축시키는 게 가능하다.

리홈쿠첸의 쿠첸 빅 와이드그릴 'CHG-G2000W'은 가로 660mm, 세로 291mm의 넉넉한 사이즈로 많은 양의 요리를 한번에 조리할 수 있다. 호박전, 동태전, 육전, 산적 등 다양한 부침 요리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골, 구이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릴 표면을 다이아몬드 코팅으로 처리해 긁힘이 적고 음식물이 눌러 붙지 않는 등 내구성이 강화되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온도조절은 240도까지 가능하며 높이 조절 기능과 기름 유도장치가 있다. 쿠첸 빅 와이드그릴은 본체 외에 국그릇, 마늘종지, 해동망, 기름받이컵 등이 세트로 구성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CJ오쇼핑의 '한쿡콤비팬(HANNKOOK COMBI Pan)'은 프라이팬, 양면팬, 냄비, 찜기 등의 조리법을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멀티형 주방도구이다. 일반적인 기존 양면팬의 무게는 약 1500g 내외이자만 한쿡콤비팬은 1080g(26cm 콤비팬 기준)으로 가벼운 사용감을 자랑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아 편리하다. '인탈리오 공법(Intaglio Technology)'을 적용해 제품의 수명이 길고, 콤비팬의 압력으로 음식이 촉촉하고 고르게 될 뿐만 아니라 조리 복사열로 더욱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평소 보다 2배~3배 가량 많이 준비하게 되는 전 요리의 경우 명절이 지나고 나면 잔뜩 남기 마련. 힘들게 준비한만큼 버리기도 아까워 오랫동안 보관하고 먹으려면 냉장고에 자리를 차지 하지 않으면서도, 상하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전 요리를 보관 할 때는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밀폐 용기를 준비하면 효과적이다.


삼광유리의 '글라스락 퓨어'는 투명도를 높인 퓨어캡과 분리형 컬러 날개 디자인으로 구성 된 것이 특징이다. 삼광유리서 개발한 신소재 캡을 적용해 뚜껑을 통해 안에 담긴 음식물을 확인할 수 있다. 캡 안쪽에는 실리콘 홈이 있어 실리콘 패킹을 쉽게 빼 세척할 수 있으며 분리형 뚜껑 날개 부분도 탈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캡 상단에 홈을 넣어 밀폐 용기를 쌓을 때도 안정적이다. 오렌지, 아쿠아 블루의 상큼한 컬러가 날개 부분과 실리콘 패킹에 모두 적용되었으며, 정사각형, 직사각형 등 두 가지 타입의 400㎖~1200㎖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