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높은 기술력 필요한 매부리 코성형,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01-27 16:50 | 최종수정 2014-01-27 16:50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그래서 성형으로 코 모양이 조금만 변해도 세련되게 보이거나 돌출입이 들어가 보이는 등 인상이 크게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코성형을 위해 천안매부리/천안코성형외과를 찾은 환자들 중에는 특정 연예인을 지목하며 같은 모양으로 교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코성형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개인마다 이목구비가 다르기 때문에 낮은 코, 매부리코, 휜 코, 들창코 등 코의 형태에 따라 개인의 얼굴에 맞게 밸런스를 고려한 맞춤 수술이 필요하다.

이 병원에 따르면 낮은 코의 경우는 보형물을 넣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는데, 콧대는 옆에서 볼 때 눈썹 이마보다 약 1㎜ 정도 낮아야 세련되면서도 적절한 높이의 콧대로 보인다. 코끝은 반드시 코 기둥을 튼튼히 세워 코 끝에 자가 조직인 귀 연골을 여러 겹 올려도 아래로 무너지지 않게 해야 오똑하면서 콧대와 자연스러운 라인을 이루게 된다. 이 때 코와 입술이 이루는 각의 정도에 따라 코 수술 만으로도 돌출입이 교정돼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휜 코와 매부리코는 선천적,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데, 둘 중에 하나만 있기도 하지만 70%의 비율 정도로 같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휜 코, 매부리코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수술로 교정을 받고 있다.

작은 매부리코의 경우는 휜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때 정비술, 절골술이 필요 없이 매부리만 제거해 교정이 가능하다. 큰 매부리인 경우에는 휜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때 매부리를 제거하고 코뼈를 정비술로 모아주고 비중격 연골은 보존함을 콧대는 얇은 인조진피를 이식해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만약 큰 매부리코에 휜 코가 심하다면 비중격 연골 부분을 절제하면 콧대가 주저앉을 위험이 있어 휘어진 비중격 부위를 편 후 다시 본래의 비중격 부위에 재이식 하는 자가 보존적인 수술을 적용시키는데 이는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수술이다.

들창코의 경우는 코가 짧고 코 끝이 올라간 형태인데 짧은 코를 교정하는 기술 역시 어려운 수술에 속하며 코끝의 피부 여유 정도에 따라 성형 결과도 달라질 수 있다. 코 끝의 여유가 많으면 더 수월하게 교정이 가능하나 여유가 없을 때에는 무리해서 교정할 경우 오히려 더 들려 보이거나 옆으로 틀어져 보이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그러므로 코끝 피부에 여유가 있더라도 비중격이나 가슴연골을 이용하여 비중격 연장술을 해야 다시 뒤로 당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복코, 긴 코, 콧대가 높은 코 등 코의 형태에 따라 적절한 진단과 함께 수술법이 달라지고 또 개인의 얼굴에 따라 수술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어 코성형을 할 때는 내 얼굴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코를 갖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천안매부리코/천안코성형 KM성형외과 정경민원장은 "수술 후에 가장 흔한 부작용은 환상적인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환자들의 주관적인 불만이다"며 "환자들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실적인 기대치를 가지고 수술을 진행하면 본인에게 어울리는 적절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