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맵꼬만명태찜, 무료 체험창업 프로그램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1-17 13:12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이 2014년 신메뉴 출시와 함께 체험해 보고 창업할 수 있는 무료 체험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예비 가맹점주들의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한다는 취지다. 체험창업은 1일 4시간씩 총 3일간 진행된다. 1일차는 매장 운영 및 서비스, 2일차는 주방 시스템 및 조리실습, 3일차는 좋은 브랜드와 좋은 점포 찾기로 진행된다. 체험 창업의 비용은 무료다.

맵꼬만명태찜 관계자는 "체험 창업 프로그램 참여 후 창업하는 예비 가맹점주에게는 창업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라며 "체험창업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맵꼬만명태찜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기존 매장의 리뉴얼을 통해 창업비용도 최소화시켰다. 기존 집기 등을 최대한 활용해 99㎡(구 30평) 기준 가맹비 포함 약 2000만원정도면 창업이 가능하다. 외식업에 관련된 지식이 전혀 없는 창업자들의 성공사례도 많다.

맵꼬만명태찜 관계자는 "1억원 미만의 창업으로 월 1천만원 이상의 순이익을 내는 점포가 계속 생겨나고 있다"며 "극심한 불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투자대비 수익률이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