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새해가 밝았다. 취업, 진학, 결혼 등 많은 사람들이 새출발을 하면서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에 포장이사 전문업체 또한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 최근 전국적으로 포장이사 전문업체들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정할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무조건 싼 곳만 찾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최근 이사업체들이 증가하면서 저렴한 포장이사를 전면에 내세워 과장된 광고문구로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 무허가 업체일 가능성이 크다. 그러므로 포장이사견적비교서비스를 통해 최소 2~3곳 이상 전문업체를 알아보고 꼼꼼하게 견적을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업체의 공신력이나 허가업체 등록여부, 피해보상 가입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서비스의 종류 및 추가요금 유무 등을 꼼꼼히 살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는 포장, 정리정돈, 청소 서비스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며 믿을만한 포장이사업체는 이사 후 사후처리에서도 월등히 차이가 날 수 있다.
또한 귀중품 등의 물품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포장이사의 경우 미리 물품리스트를 작성하여 부착하고 포장이사 후 이를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귀중품은 별도로 챙겨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포장이사를 싸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손없는날을 피하는게 좋으며 평균적으로 손없는날보다 평일 이사가 훨씬 더 저렴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성수기일 경우 보통 20~30일 전에 예약이 완료되므로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를 통해 업체를 미리 알아보고 계약을 해야 편하게 이사를 할 수 있다. 또한 버리고 옮기지 않을 짐들을 미리 생각해서 계약 시 견적서에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비용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소비자들에게 포장이사 잘하는 곳을 선별해주는 것으로 알려진 신사의 이사(http://gentleman24.co.kr) 카페는 서울, 경기 전 지역을 비롯해 인천, 부산, 울산, 대전, 대구, 수원, 광주 등 광역시권의 신사이사 업체는 물론 천안, 청주, 세종시 등의 이사업체를 선별하고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할 수 있다. 또한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업체도 선정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