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맞은 자녀를 위해 하루 세끼는 물론 간식까지 챙기는 엄마의 손길이 분주하다. 특히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전한 식재료에 풍부한 영양소까지 더한 '엄마표' 간식을 챙기는 주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다양한 주방 가전 기기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첨가물 걱정 없는 영양 만점 간식을 간편하게 만들어줘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로 만든 스파클링 워터에 으깬 과일이나 잼을 넣으면 탄산음료에 중독된 아이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새콤달콤한 과일 에이드가 완성되며, 과일 외에도 시럽이나 식초 등 다양한 재료를 섞어 색소와 첨가물 걱정 없는 건강한 홈메이드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식품 원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이들이 즐겨 먹는 젤리와 육포 등 주전부리를 안전한 재료로 첨가물 걱정 없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식품 건조기가 주목 받고 있다. 식품 건조기에 과일을 갈아 넣으면 설탕이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달콤한 젤리를 만들 수 있으며, 간장과 꿀, 다진 마늘 등으로 양념 된 소고기를 말리면 짜지 않고 담백한 수제 육포가 완성된다.
|
에그마스터는 텀블러 모양으로 주방 공간 차지가 적으며, 전기 포트 스타일로 조리기와 포트가 분리되어 조리 후 세척이 간편하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