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연말회식 뱃살 걱정? 저칼로리 식음료로 덜자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3-12-18 11:32


최근 회식과 음주가 잦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저칼로리 식음료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뱃살이 걱정되는 계절이다.

회식과 음주가 부쩍 잦아지는 연말연시. 먹고 즐기면서도 이튿날 아침이면 슬슬 망가져가는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면 후회하기 십상이다.

본격적인 송년회 시즌이 시작되면서 다이어트족들의 걱정이 늘어난 것이다.

특히 겨울 추위에 실내활동이 늘어 운동을 통한 몸매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음식 섭취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몸매 관리 걱정을 덜어줄 저칼로리 식음료를 앞세우며 시선끌기에 나서고 있다.

기름기 뺀 웰빙 간식을 주목하라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담소를 나누다 보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주전부리다. 육류 요리나 양념이 듬뿍 들어간 자극적인 고칼로리 음식 대신 기름에 튀기지 않고 불에 굽거나 말린 제품을 먹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다. 농심 켈로그가 최근 출시한 '스페셜K 라이트칩'은 감자칩 21개의 칼로리가 93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 낮은 칼로리의 감자칩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삭하게 구워낸 감자칩에 맛있는 양념을 더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는 물론 몸매 관리 중인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의 '고구마츄'는 설탕 및 합성 감미료 사용 없이 다이어트에 좋은 신선한 고구마만을 바로 쪄서 말린 제품이다. 100% 고구마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자연 건강 간식이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고 첨가물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으로 지난 5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35만개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출시 6년 만에 1000억원을 돌파한 해태제과의 '구운양파'는 스낵은 기름에 튀겨내는 제품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열풍으로 구워낸 게 특징이다.

커피, 청량음료 대신 차도 효과좋아

식사 후 입가심으로 마시는 청량 음료나 커피 대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나 저칼로리 음료를 마시는 것도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다. 코카-콜라의 '태양의 마테차'는 차 한 잔으로 간편하게 탄력 있고 볼륨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라틴 스타일 차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태양의 마테차'는 브라질산 마테 원료를 블렌딩해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일반 마테차보다 더 깊은 맛과 향으로 라틴 스타일 마테차의 매력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최근 헛개차가 다이어트 및 디톡스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는 사실이 알려져 인기를 얻고 있는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갈증 해소와 수분을 보충하는데 탁월한 음료다.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에 100% 국산 칡즙 등의 성분이 입안이 마르고 갈증 날 때 유용하며 이뇨작용,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티젠은 지난해 티백 스타일의 '펜넬차'를 출시, 다이어트족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펜넬차는 이뇨작용을 통한 열량 소모의 극대화와 변비 개선 효과 등이 있고 펜넬 특유의 향과 맛으로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음료로 안성맞춤이다.

맥주가 부담돼? 저칼리가 있다

송년회와 같은 연말 모임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술이다. 특히 '맥주를 마시면 뱃살이 는다'는 속설이 있을 만큼 술 중에서도 맥주를 비롯한 곡주의 칼로리는 높다고 알려져 있다. 저칼로리 맥주가 있어 뱃살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 오비맥주에서 출시한 '카스 라이트'의 열량은 100㎖ 기준 27칼로리로 일반 맥주보다 33% 낮아 칼로리에 민감한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영하 4도의 온도에서 3일간 숙성하는 '빙점숙성기법'을 사용해 맛이 일반 맥주보다 상쾌하고 깔끔한 게 특징이다.

하이트맥주의 식이섬유 함유 맥주 '에스(S)'는 맥주에 남는 탄수화물을 극소화하는 고발효도 공법(Super Attenuated Brewing)을 이용해 일반 맥주 대비 칼로리를 3분의1 더 낮춰 칼로리를 최소화했다. 또 저칼로리 맥주는 맛이 없다는 인식을 깨고 목 넘김을 부드럽게 만들어 그 맛과 향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330ml 기준 1.65mg이 함유돼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