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큐 안전창업의 비밀, 놀부 사례 소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12-10 17:32



지난달 24일 막을 연 한 종편방송의 특집다큐멘터리 '안전창업의 비밀'에서 외식기업 놀부NBG의 사례가 소개됐다. 이 다큐는 창업에 대한 가이드를 도전, 실패, 성공 사례를 통해 알려주는 시리즈 기획물이다.

지난 8일 방송된 '위대한 선택 안전창업의 비밀'에서는 창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시가 이뤄졌다. 안전창업의 비밀에서는 놀부NBG의 26년 창업노하우와 국내 우수 한식브랜드들의 사례들이 집중 조명됐다. 불경기로 불안정한 창업 시장 속에서 대박보다 안전을 선택한 자영업자들의 안전 창업 전략을 공개했다.

우리나라 전체 자영업계 중 외식업이 폐업률 1위다. 놀부 관계자는 "폐업률이 높은 외식창업시장에서 10년 이상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놀부의 26년 노하우가 집중적으로 조명됐다"고 밝혔다. 월매출 1억 이상을 올리고 있는 높은 매출의 인기 매장 점주들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어떤 준비와 과정을 거쳐 성공 창업에 이르게 되었는지를 알려준다.

방송에선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 소장, 놀부 성공 매장 점주 등 개별 인터뷰를 통해 현장감 있는 안전창업 전략이 전달됐다. 이와 더불어 놀부NBG와 같이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안전 창업을 하고 있는 외식기업 사례도 함께 보여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놀부NBG는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돕기 위해 안전창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창업위원회를 설립하고,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멘토활동에 나섰다. 현재 안전창업위원회는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외식시장 현황, 업종 선택 시 주의사항 등 외식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들을 전달, 교육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