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겨울철 '안면홍조' 예방 어떻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1-29 17:20


선선한 가을철이 지나가고 겨울이 왔다.

겨울철 추운 날씨는 단순히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뿐 아니라 안면홍조를 유발시키기도 한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있는 겨울에 증상이 더욱 심해지며 수축되었던 혈관이 갑자기 확장되기 때문이다.

안면홍조는 다른 사람보다 더 쉽게, 더 오랫동안, 더 심하게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말한다.

또한 얼굴뿐만 아니라 목, 머리, 가슴 부위의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며 전신의 불쾌한 열감과 발한이 동반되는 상태를 일컫는 혈관질환의 일종이다. 안면홍조는 피로감, 신경과민, 불안, 신경질, 우울증 및 기억력 상실 등을 동반할 수 있다. 특히 이 증세는 폐경이 되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떨어지면서 흔하게 타나나는 증상 중 하나이다.

안면홍조의 원인으로는 계속되는 피부질환으로 장기간 여드름이나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등과 같은 질환이 지속된 경우 후유증으로 안면홍조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햇빛에 노출되면서 피부의 혈관을 감싸고 있는 교원섬유와 탄력섬유가 변성되어 피부의 노화, 혈관이 확장되는 경우가 있다. 폐경기 여성의 경우 홍조증과 함께 화끈화끈한 발열 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안면홍조 치료를 위해서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 방법들이 있는데 바로 엑셀브이레이저와 골드토닝레이저 이다.

엑셀브이레이저는 3가지 레이저 모드를 이용하여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과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 자국, 안면홍조의 치료와 모세혈관 확장증 등의 혈관성 피부질환에 효과적이며 모공 축소, 주름개선을 통한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엑셀브이레이저는 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93% 이상 개선이 가능하고 특히 혈관치료의 경우 시술부위에 멍드는 현상이 없는 것도 장점으로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을 때에는 엑셀브이레이저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게 한다.


또한 골드토닝레이저는 기존의 레이저토닝과는 차이가 있는데 기미 치료에 탁원한 1064nm 파장을 업그레이드 한 레이저토닝과 멜라닌과 헤모글로빈에 흡수도가 더 높은 새로운 585nm 골드토닝을 통해 난치성, 혈관성 기미치료는 물론, 동시에 표피에 있는 색소 병병, 염증성, 여드름까지도 제거가 가능한 시술법이다.

쉽게 말하여 기존의 레이저토닝 시술법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술법으로 병변을 타겟으로 치료 할 뿐만 아니라 병변 주변의 이상 세포 및 미세 혈관을 건강한 정상 상태로 회복시켜주어 기미를 치료하는 원리이다.

따라서 엑셀브이레이저와 골드토닝레이저는 색소 질환 뿐 아니라 혈관성 색소 질환까지 치료 효과가 탁월하여 안면홍조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안면홍조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연세리더스성형외과의원 피부클리닉 장정미 원장은 "안면홍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처방 없이 함부로 연고제를 남용하지 말아야 하며 여드름이나 지루성, 알러지성 피부염 등이 발생했을 경우 즉시 본인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안면홍조는 찜질방이나 사우나, 심한 스크럽제 사용 등은 증세를 더욱 악화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맵거나 뜨거운 음식, 카페인등 자극적인 음식을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외출 시 목도리나 마스크를 착용하여 찬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으며 안면홍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차가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마무리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밖에 피부 보습과 확장된 혈관을 진정시키기 위한 마스크팩을 하는 것과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 또한 방법이 되겠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