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이니, '가질 수 없는 너' 12월 1일 라이브 무대 최초 공개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3-11-28 11:13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가질 수 없는 너'로 가요계의 새로운 신인 강자로 떠오른 하이니가 오는 12월 1일(일) '가질 수 없는 너' 라이브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는 지난 23일 하이니가 '가질 수 없는 너'가 주요 음원 사이트 올킬을 달성하면 여의도 IFC몰 엠펍(M PUB)에서 런치와 라이브 공연을 개최하겠다는 공약에 따라 준비된 무대로, "음원 차트 올킬 달성은 못했지만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에서 차트 1위를 달성한만큼 <응답하라 1994> OST를 아껴주시는 분들께 꼭 보답하고 싶다"는 하이니의 강한 의지에 따라 라이브 무대 공개가 전격 결정됐다.

하이니는 이날 <응답하라 1994>OST '가질 수 없는 너'를 비롯해 드라마 속 BGM으로 사용됐던 노래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자신의 매력적인 음색에 맞는 리메이크 버전을 공개하며 최근 효린과 2NE1 등 가요계 여풍 속 신예 보컬리스트로서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

이날 하이니의 <응답하라 1994> OST '가질 수 없는 너' 최초 라이브 공개 무대 참여신청은 하이니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Hiniofficial) '[EVENT] 하이니가 쏜다! 공약 이벤트' 포스팅을 '공유'한 누리꾼 중 25명을 추첨, 1인 2매 초청권과 함께 여의도 IFC 몰 엠펍(M PUB) 무료 런치 식사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니는 "전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응답하라 1994> OST '가질 수 없는 너'의 최초 라이브 공개 무대 인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당일 현장을 찾아주신 분들이 '가질 수 없는 너'와 함께 옛 추억을 되짚어 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한편, tvN 메디컬 드라마 <제 3병원>, <응답하라 1994> 등 연이은 OST 성공과 함께 11월 마지막주 음원 차트에서 씨스타 메인 보컬 효린과 2NE1 등 쟁쟁한 여자 가수 선배 속에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며 3자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하이니는 담담한 듯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하이니는 지난 tvN 드라마 '제3병원' OST 당시 가이드 보컬로 참여했다가 그 곡을 들은 제작자의 파격적인 선택으로 데뷔하게 된 일화로 유명하다. 이번 역시 테스트로 불렀다가 감정 소화가 탁월해 프로듀서들의 만장일치로 OST 퀸 자리를 꿰찼다고. 특히 화려한 테크닉보다 담백한 보컬 속에 감정을 불어넣는 힘이 탁월하다는 평이다.
 ◇하이니 (사진 제공 = CJ E&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