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 '스파클링 워터 기능 냉장고' 신통하네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3-11-28 14:07


삼성전자가 스파클링 워터를 즉석에서 만들어 마실 수 있는 냉장고를 선보였다. 사진제공=삼성전자



'과음한 남자들이여! 여기를 주목하라.'

각종 연말 모임 등으로 술자리가 부쩍 잦아지는 계절이다.

항상 이 맘때면 각종 매스컴에서는 지혜롭게 술 마시는 요령, 숙취를 덜어내는 비법 등이 단골메뉴로 등장한다.

과도한 음주로 인한 숙취는 만성피로와 간 질환 등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기 때문이다.

흔히 숙취 해소를 위한 해장 음식으로 다양한 찌개와 탕이 등장하게 마련이다. 하지만 국물 음식에 들어간 소금이 오히려 숙취의 원인인 탈수 증상을 야기할 수 있어 적잖이 신경쓰인다.

이런 가운데 애주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대안이 등장했다. 수분 보충은 물론 피로 회복과 혈액 순환을 돕는 스파클링 워터가 그것이다.

최근 들어 스파클링 워터는 숙취 해소와 같은 다양한 효능과 특유의 상큼한 맛으로 국내 음료 시장의 새로운 웰빙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 생수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어서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삼성전자가 이런 고민을 덜어줄 제품을 내놨다. 스파클링 워터의 트렌드를 반영해 스파클링 워터 제조가 가능한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가 주인공이다.


숙취로 인해 고생하는 남성들이 언제든지 집에서 경제적인 가격으로 스파클링 워터를 마실 수 있도록 했다.

탈수증상으로 인한 숙취, 수분보충이 묘약

숙취의 가장 큰 원인은 체내 수분 부족이다. 술을 마시면 알코올의 작용으로 소변과 땀을 통해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탈수 증상을 일으켜 갈증, 피로, 두통 등의 증상을 유발한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 해소를 위해선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수분 공급을 위해서는 일반 생수보다 스파클링 워터가 제격이다. 스파클링 워터 속 탄산이 체내에 수분 흡수를 빠르게 돕기 때문이다. 탄산에 포함돼 있는 중탄산 이온이 몸을 중성으로 유지해 줘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 스파클링 워터 속 탄산 기포가 모세 혈관을 확장하고 유해 산소를 배출해 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 알코올 대사를 촉진해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다. 술 마신 후 속이 불편하다면 스파클링 워터를 마시는 것이 좋다. 스파클링 워터 속에 들어 있는 이산화탄소는 입안의 점막을 자극해 소화 효소인 침을 많이 발생시켜 소화를 도우며 위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속을 깨끗하게 비워준다.

술 마신 다음 날 거칠어진 피부가 걱정이라면 스파클링 워터로 세안하는 것도 좋다. 스파클링 워터는 피부의 혈액 순환을 도와 모공 속 유해 성분을 제거해줘 피부 탄력 개선은 물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스파클링 워터 완성

이처럼 다양한 효능의 스파클링 워터는 이미 해외에서 비만, 치아 손상의 요인이 되는 탄산음료 대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술 마신 다음날 속풀이 등 가정에서 언제든지 시원한 스파클링 워터를 즐기기 위해 스파클링 워터 제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냉장고와 스파클링 워터 티스펜서를 접목한 '삼성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는 국내 출시 이후 스파클링 워터 마니아는 물론 건강한 웰빙 라이프를 위해 스파클링 워터에 주목하는 이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삼성 지펠 스파클링은 시중에서 스파클링 워터를 구입하지 않아도 스파클링 워터를 즐길 수 있도록 버튼 터치 한번으로 정수된 물을 스파클링 워터로 빠르고 간편하게 바꿔준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스파클링 워터 구입가보다 부담없이 스파클링 워터를 만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 취향에 따라 스파클링 워터의 탄산 농도를 세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아직 스파클링 워터가 익숙하지 않거나 탄산의 깊은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 등 온가족이 스파클링 라이프가 가능하다.

물의 맛을 감별하는 김도형 워터소믈리에는 "스파클링 워터는 향과 맛, 탄산의 질감으로 인한 여운 등의 항목으로 평가된다. 삼성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의 스파클링 워터는 물 속 탄산이 잘 녹아있어 탄산 농도가 균일하며 탄산 맛의 여운이 길게 느껴져 뛰어난 풍미를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평가했다.

냉장고 글로벌 1위 삼성전자의 기술

삼성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는 국내 정수 품질 인증마크인 '물마크'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FDA(식품의약국)와 협력해 식품 안전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기관인 NSF에서 정수 성능을 인증받아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깨끗한 물과 얼음을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렌치도어 타입의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는 자주 쓰는 냉장실을 위에, 냉동실을 아래에 배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냉장고 안을 구석까지 환하게 밝혀 음식을 찾기 쉽게 해주는 고효율 LED 라이팅과 자동 아이스 메이커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냉장실과 냉동실을 최적의 온도로 유지해주는 독립 냉각기술과 식재료에 따라 4단계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전문 보관실을 갖춰 음식을 더욱 신선하고 촉촉하게 보관할 수 있다. 여기에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채용해 시간이 지나도 가치가 변하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으로 모던하면서도 감성적인 만족도도 극대화시켰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