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한국마사회 김장김치 나눔, 용산역 광장이 1만2천포기 '김치밭'으로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11-28 10:17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온 KRA 한국마사회가 한국소비생활원과 함께 28일 용산역 광장에서 'KRA 엔젤스와 함께하는 2013 김치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왔던 한국마사회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김장김치 나눔 행사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용산역 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김장봉사를 진행하게 됐다.

김장김치 1만2000포기(23톤 규모)가 전달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 'KRA 엔젤스' 80명, 용산구민 40명, 주부봉사자 180명 등 300여명이 참여해 정성껏 김장김치를 버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 현정화 감독이 참여해 '현정화표' 김장김치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는 기부금 전달식, 김치 담그기, 김치포장 및 배송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추운 날씨 속 자원 봉사자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장애청년 바리스타들의 커피전문점인 '나는 카페' 바리스타들이 현장에 나와 따뜻한 커피 300여잔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박한용 사회공헌추진단장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농민들에게는 안정적 수익을, 소외계층에게는 추운 겨울 상차림 걱정을 덜어주는 1석 2조의 행사다. 겨울을 더욱 힘겹게 맞이하는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지난 14일 공기업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가 부여하는 제1회 농어촌사회공헌기업 인증서를 받는 등 국내 대표적인 사회공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