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효율 친환경 냉장고가 지난해 프랑스 소비자 매거진 평가 1위에 이어 2013년 들어서도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이탈리아, 네덜란드에 이어 벨기에와 영국에서도 소비자 매거진 냉장고 성능평가 1위에 등극한 것.
5개 매거진은 삼성 냉장고의 온도 안정성과 사용 편의성, 에너지 절감 부분에 후한 점수를 주면서 '최고의 테스트 결과(Best Test Result)' 혹은 '구매 추천 제품(Best Buy)'으로 선정했다. 특히 넓은 도어 공간, 이지 슬라이드, 소스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사용성을 극대화 한 부분도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 냉장고(RB31FERNBSS)에 대해 영국 위치(Which)는 "단점이 없다"며 "냉장과 냉동 능력의 기본 성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운영 비용도 저렴하고,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모델은 사야할 냉장고"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뛰어난 품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냉장고들로 까다로운 유럽 소비자에게 선택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냉장고 글로벌 1위에 걸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 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