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이우현 국회의원 한국스포츠문화재단 이사장 취임식 및 학술세미나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1-15 14:15


이우현(용인 갑)의원은 15일 신촌 K-Trutle (구 거구장)에서 한국스포츠문화재단 이사장 취임식과 새로운 스포츠문화 창조를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1부 학술세미나는 '스포츠문화, 창조한국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문화융성이라는 현 정부의 국정기조에 맞추어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홍준희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새로운 한국의 스포츠문화창조에 대해 산업연구원 김화섭 박사, 한국체육과학원 유의동 박사,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계획조정관 이병남 조정관, 한국체육대학교 심승구 박사의 경제, 관광, 전통문화를 융합한 스포츠문화창조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2부 취임식은 대한체육회 김정행 회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정정택 이사장, 서청원 국회의의원을 비롯한 문화. 체육계 인사들과 한국스포츠 문화재단 임직원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신임 이우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스포츠 문화재단 초대 이사장의 중책을 맡았지만, 기쁨에 앞서 부담감과 책임감이 크다" 면서 "스포츠는 현실에서 삶의 질 추구에 중요한 부분이 되어 일상생활이 스포츠화 되고 있다. 러한 현상들이 문화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어 "우리나라는 세계10대 스포츠 강국이지만 엘리트체육에 집중되어 있어 안타깝다"며 "우선적으로 정부지원을 이끌어 내서 재단의 균형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역량을 키우고 각 관계분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문화가 경쟁력이 되는 21세기에 산업과 스포츠 문화가 균형을 이루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있도록 앞장 서겠다" 고 밝혔다.

또한 그는 "스포츠산업을 발굴, 육성하여 대한민국의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안양옥)와 학교체 육과 스포츠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이 체결이 있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