촤근 수능성형이 활황을 맞고 있다.
드림성형외과 본원 김영준 원장은 "성형을 하면 조금이라도 예뻐질 수는 있지만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면서 "비싼 돈을 들여 수술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낫다"고 강조하며 수능성형 시 주의할 점을 짚었다.
아직 10대인 만큼 성장이 멈췄는 지의 확인이 중요하다. 눈과 코는 15세, 다른 신체부위는 17세 정도면 성장이 멈춘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는 만큼 면밀히 알아본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골격이 성장하면서 성형한 얼굴이 바뀌면 재수술을 거듭하는 성형중독에 빠질 위험성도 있기 때문이다.
친구가 하니까 나도 한다는 생각으로 잘 알아보지도 않고 싼값에 성급히 성형수술을 결정했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분위기에 휩쓸려 성형이 필요치 않는데 성형하거나 혹은 원하지 않는 부위 시술로 재수술은 물론 대인기피증 같은 문제도 겪을 수 있다.
비용이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병원 의료진과 시스템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싼값을 부르는 병원일수록 많은 환자를 받아 시간에 쫓겨 제대로 된 상담과 수술을 받을 수 없는 일이 생길 수 있다. 경험이 적은 의사나 비전문의가 집도할 수도 있는 만큼 사전에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