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푸마 홍명보장학재단 ‘한국수비양성프로젝트’ 후원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11-07 08:02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홍명보장학재단이 지난 4, 5일 이틀에 걸쳐 주최한 전국 우수 수비 선수 발굴 프로젝트인 Korea Shield Project(이하 K.S.P)를 후원했다.

푸마는 2011년부터 매년 2회 진행되는 K.S.P 참여 청소년들의 축구복을 비롯한 의류와 축구공 지원을 통해 축구 유망주들의 수비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

6번째를 맞은 K.S.P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미래의 수비수들을 육ㅎ8성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대표 전문 수비 선수 출신인 홍명보 축구대표감독과 현재 국가대표팀 코칭스태프로 활약중인 김태영, 박건하 코치를 비롯한 수비수 출신 선수들로 구성 된 코칭스태프들이 1박 2일 동안 현재 중, 고등학교 재학 중인 수비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통해 선진 수비 축구 시스템을 전수하였다.

K.S.P는 대한민국 대형 수비수 부재라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중장기 프로젝트이며 우수 수비 자원을 육성, 제2의 홍명보를 배출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20명의 선수들은 매년 2회 이상 진행되는 단계별 프로젝트를 통해 대형 수비수로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선발 명단에는 U-13세부터 U-18세까지 각 연령별 대표로 성장하고 있는 전문 수비 선수들이 대거 포함되어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된다.

푸마는 2002년부터 11년간 홍명보장학재단 후원을 통해 유소년축구교실, 자선축구대회 등 축구 발전 및 인재 양성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