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가 나지 않아 간접흡연의 영향이 없으며 금연법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의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ST&K 스누스코리아 창업은 다른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과 달리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것을 강점으로 그 수익성에 있어서 많은 이점을 얻고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연령층은 과거 50대를 기반으로 증가하였으나, 현재는 베이비붐 은퇴세대를 비롯하여 20대 청년창업층과 여성 창업자들까지 그 열기가 확산되어 경쟁이 매우 심화되었다.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와 같이 경쟁을 피할 수 있는 블루오션 사업아이템이 재조명받고 있는 이유이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특징인데, 10평 내외의 소규모 점포 창업을 통해 원활한 사업을 진행 할 수 있으며 인건비가 들지 않는 사업 방식을 통해서 막대한 지출을 막을 수 있다. 담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이렇다 할 준비기간과 노하우가 필요치 않아 초보 창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주로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주로 전자담배나 금연보조제를 통한 사업아이템이 일반 담배창업에 전부였던 과거와는 달리, 해외에서 수십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스누스 무연담배에 대한 창업자들의 관심도는 높아져가고 있다. 전자담배가 금연법과 각종 규제로 인해 이렇다할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에 전자담배 창업자들 또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를 1순위 뜨는 창업아이템으로서 여기고 많은 참여를 하고 있다.
각종 언론과 방송에도 여러차례 ST&K 스누스코리아에 대해 그 유망성을 인식, 판단하고 있으며 이는 삼성등의 각 기업에서도 실내 금연법에 최적의 대안으로 지목해 다양한 사업을 연계하고 있다.
ST&K 스누스코리아 정품 무연담배는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중인 스웨덴 현지 5개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한국형 스누스 무연담배 개발을 통해 재구매율이 상당히 높은 것이 특징이다. 독자적인 개발을 이어나가 높은 퀄리티로 인해 처음 사용하는 흡연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다양한 연령층과 여성흡연자에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 판매점은 전국적으로 수백 곳에 이르며 전국적인 총판은 서울 및 인천, 경기, 대전, 제주의 몇몇 군데를 제외하고 전국적인 총판이 거진 마감되었다. 전문매장의 경우 대구 동성로점을 시작으로 하여 11월에만 일산, 안양, 원주, 서울 강동, 서초등 오픈이 줄을 잇고 있다. 높은 판매율이 이어지는 만큼 담배소매권이 있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지역 소매점등에서도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 판매를 유치하기 위해 몰리고 있는 실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