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채선당 '샤브미인', 친환경 농장체험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10-16 08:58


대표 샤브샤브 브랜드 채선당(www.chaesundang.co.kr, 대표 김익수)은 지난 14일 프로슈머단 샤브미인 3기와 함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채선당 친환경야채 농장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심고 수확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채선당은 이번 "샤브미인 3기 친환경야채 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안심 먹거리에 대한 체험 교육의 취지를 살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체험 행사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고품질 식재료인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채선당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5가지 친환경야채가 자라는 현장에서 직접 모종을 심고, 수확하는 등 체험 활동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야채 농장에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친환경야채를 직접 수확해 보는 것은 기본이고, 모종을 직접 포트에 옮겨 심어 가져갈 수 있게 함으로써 집에서도 쉽게 길러보고, 수확해보는 등 생활 속 가까이에서 친환경야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아이와 함께 하는 체험 행사인 만큼, 교육시간 동안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 배우며 즉석에서 다양한 돌발 퀴즈를 통해 정답자에게 채선당 식사권을 증정하는 등 참여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체험 행사에 참가한 주부 정은경씨(서울시 노원구/여)는 "집에 가서 오늘 수확한 친환경야채로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을 예정이다. 평소 친환경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서 야채를 직접 길러보고 싶었는데, 친환경야채의 모종까지 심어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무엇보다 아이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채선당 경영지원본부 염태선 이사는 "채선당 친환경야채 농장체험은 채선당의 집약된 웰빙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과 체험이 함께 구성돼 있어 특히 프로슈머단의 체험 활동 중에서도 관심과 호응 높은 프로그램이다."며 "해를 거듭하며 축적된 경험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샤브미인은 '샤브샤브를 즐기는 아름다운 여성'을 의미하는 채선당 프로슈머단 명칭으로, 지난 8월 22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샤브미인 3기로 선정된 20명은 메뉴 시식 및 아이디어 제안 등의 미션활동과 호주청정우와 함께 한 쿠킹클래스, 채선당 친환경 야채 농장 방문 등의 체험 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샤브미인 3기의 활동 기간은 약 3개월이며, 해단식은 11월 13일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