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높은 일교차로 환절기 건강을 걱정하는 이들이 늘면서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을 앞세워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주커피(www.zoo-coffee.com)'는 최근 가을빛으로 붉게 익은 제철과일인 달달한 홍시와 함께 얼음을 갈아 만든 음료로 시원함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스 홍시'를 전국 매장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홍시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 등 필수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한 피부 탄력 증강과 노화방지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철분 성분으로 어지럼증을 낫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 및 각종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신메뉴 2종은 자연송이를 메인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바다의 산삼인 전복을 함께 넣은 '자연송이전복죽'과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것은 물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쇠고기와의 조화가 일품인 '자연송이불고기죽'이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일교차가 커지면서 주변에 감기 환자가 증가하는 등 환절기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면역력을 키우고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통해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