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식욕'의 계절,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가을이 제철인 자연송이, 사과 등을 사용해 신선한 메뉴를 선보이거나 식욕의 계절답게 푸짐한 양으로 고객을 유혹하는 등 가을향이 물씬 나는 신메뉴를 속속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한창이다. 이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신메뉴와 함께 외식업계가 준비한 풍성한 이벤트. 외식업계가 선보이는 가을 신메뉴와 이벤트로 식욕도 돋우고, 풍성한 가을을 즐겨보자.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가을의 향기가 물씬 나는 음료 2종과 케익 2종을 선보이며 해피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 음료 2종은 국내산 자색고구마를 그대로 담은 '자색고구마 라떼'와 오리지널 차이에 초콜릿 향미를 더한 '초코차이 라떼'이며, 케익 2종은 진한 초콜릿과 크림 치즈의 조화가 일품인 '데블스 초코케익'과 마스카포네 치즈와 구움 치즈에 커피 향을 가미한 '치즈 티라미수 케익'이다. 파스쿠찌는 이를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해피포인트카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무료 영수증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신제품 4종 구매 시 해피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우리 사과를 원료로 한 '가을사과 요커트 케이크', '가을엔 우리 사과빵' 등 제품 7종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 가을 사과 시리즈의 대표 상품은 일반 사과보다 비타민, 과당 등의 함량이 월등히 높은 영천 미니 사과를 통째로 올려 만든 '가을사과 요거트 케이크'로 29일까지 영천시 사과 농가를 돕기 위한 '행복한 사과나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천 미니 사과를 재배한 농부 모델 최병혁씨의 영상을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에서 보고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행복한 사과'가 한 개씩 적립돼 영천시 사과 농가를 지원하는 데 쓰이며, 응원메시지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피콘 1,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본죽 경영지원실 이진영 실장은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에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메뉴와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며, "특히, 제철 재료를 사용하여 맛과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는 가을 신메뉴는 가을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을철 건강을 위한 보양식으로도 손색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