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드 하나로 버블필링과 각질케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출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이 제품은 지난달 22일~25일 SETEC(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홈쇼핑/우수상품 전시회 '2013 서울소싱페어'에서 소개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4일 (주)코떼랑 유창선 대표이사를 만나 회사를 창립하게 된 계기와 경영철학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봤다.
-(주)코떼랑을 창립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우선 피부과전용화장품을 연구개발, 영업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화장품회사를 만들고자 했다. 그리고 에스테틱 클리닉기술 수준이 높은 한국 병원시장에서 Market share를 어느 정도 차지하고 동일한 콘텐츠나 프로그램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수출하고자 창립하게 됐다."
-코떼랑의 기술력으로 만든 대표적인 제품을 소개한다면.
"우리 회사의 대표상품인 '이디발효필링'이라는 제품은 피부과병원에서 약 5~6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해외로도 수출이 되고 있다.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고 레이저 등 의료장비와도 병행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무통필링으로 필링과 동시에 고농축의 발효소스가 투입되는 신개념의 필링제품이다. 피부과를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특허받은 각질제거용 필링패드(특허등록 제 10-1164220호)에 1회용 발효필링프로그램을 동일하게 접목시켜 누구나 쉽고 안전하고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에 의한 전문적인 관리를 받은 듯한 효과를 낼수 있드록 특수고안된 제품이다.
-상당히 독특한 제품으로 보인다. 평소 제품 개발에 있어 지향하는 바가 있다면.
"수많은 화장품회사 중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이 다른 비슷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 보다 이익이 될까를 고민하는 것이 첫 번째다. 두 번째는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오래전부터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여러 가지 도구나 용기를 이용한 Convergence(융합)용 화장품을 끊임없이 생각하며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단, 사용방법은 간편하고 편리하되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이익 즉 'Application'이 가장 많은 방법을 선택한다. 이와 더불어 'Simple, Easy Use But Multi Function Effect'를 지향하고 있다."
-좋은 제품이라고 해서 판매와 직결되지는 않는다. 어떤 생산시설과 유통망이 갖춰져 있는가.
"모든 제품은 KFDA(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가한 시설에서 매우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조된 제품들이다. 주요거래처로는 서울, 경기 약 700여 곳의 유명한 피부과 병원에 유통이 되고 있다. 현재 우태하피부과체인, 하얀나라피부과체인, 차앤박피부과, 고운세상피부과, 클린업피부과, 미앤미피부과, 노바피부과, 포에버피부과, 순천향대학교병원피부과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포부가 있다면.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독특하고 뛰어난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만들어서 프로젝트에 참여한 직원들뿐만 아니라 조력자(Co-Work Company)들이 Benefit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회사경영이 이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글로벌경제팀 ljh0413@sportschosun.com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