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남양유업, 필립스와 손잡고 커피머신 시장 진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09-05 09:47


국내 대표 식품 기업 남양유업(대표 김웅)이 헬스 앤 웰빙 부문의 선도 기업 ㈜필립스전자 (김태영 대표, www.philips.co.kr)와 손잡고 커피 머신 시장에 진출하며 신개념 커피 시스템인 '더 파드 식스 (the POD six)커피 시스템' 을 함께 출시한다.

이번에 두 회사가 출시하는 더 파드 식스 커피 시스템은 천연 펄프 소재의 파드에 분쇄한 커피 원두를 담은 '파드 커피'를 이용해 전용 커피 머신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신개념 커피 시스템으로 총 4종의 "더 파드 식스 머신"과 6종의 "프렌치카페 더 파드 식스 커피" 로 구성되어 있다.


더 파드 식스 커피 머신.
필립스가 새롭게 출시하는 '더 파드 식스 커피 머신'은 총 4종으로 비바셀렉트(Viva Select, 모델명: HD7825/63, HD7825/83, HD7828/53) 3종과 생우유를 추가해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음료가 가능한 카푸치노 셀렉트(Cappuccino Select, 모델명: HD7853/63) 1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취향에 맞는 파드 커피를 넣은 후 버튼 하나만 누르면 60초 안에 두 잔의 커피를 동시 추출할 수 있으며, 마일드 브류잉 시스템(Mild Brewing System)으로 최근 고급 커피 트렌드인 핸드 드립 커피와 같이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에서 생산하고 유통하는 '프렌치카페 파드 식스 커피'는 총 6종으로 킬리만자로산 원두로 만든 "킬리만자로블렌드", 에티오피아 시다모지역의 원두를 블랜딩해 만든 "모카블렌드", 콜롬비아 최고 등급 원두인 수프리모를 100% 사용한 "수프리모 100",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 원두를 사용한 "만델링블렌드", 아프리카 1500m 이상 고원에서 자라나는 최고 등급 커피를 사용한 "AA 블렌드", 코스타리카 따라주 커피를 사용한 "따라주블렌드"로 구성되어 있다.


남양유업에서 생산하고 유통하는 '프렌치카페 파드 식스 커피'는 총 6종으로 킬리만자로산 원두로 만든 "킬리만자로블렌드" 등이 있다.
'더 파드 식스 커피 시스템'의 브랜드명은 최고의 커피맛을 내기 위한 파드 커피의 6가지 특징에서 비롯되었다. ▲커피전문가(Q-grader)와 함께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블렌딩 개발 ▲신선함을 보장하는 100% 국내 로스팅 ▲100% 명품 아라비카 원두 사용 ▲저산소 로스팅 공법으로 커피의 산패를 막아 깊고 풍부한 맛을 오래 유지 ▲원두 원산지별 최적의 로스팅 포인트를 찾아 로스팅 후 블렌딩하는 BAR(Blending After Roasting) 공법 ▲최고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영하 196도의 액체 질소를 사용하는 저온 그라인딩 공법 및 질소 충전법이 바로 대표 6가지 장점이다.

국내 대표 식품기업과 세계적인 가전 기업이 제휴하여 새롭게 선보인 '더 파드 식스 커피 시스템'은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고급 핸드 드립 커피 콘셉트의 제품으로 9월 출시 이후 현재 네스프레소, 돌체구스토 등이 경쟁하고 있는 싱글 서브 커피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파드 커피 머신은 국내에는 아직 생소하지만 유럽에선 이미 2000년대 초 소개되어 싱글 서브 커피 머신 중 유럽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 머신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그 중 필립스의 대표적인 파드 커피 머신인 '센세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필립스는 10월까지 출시 기념으로 '더 파드 식스' 커피 머신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프렌치카페 더 파드 식스' 커피 6종 30입과 전용 컵 2개가 들어간 스타트키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파드 커피는 1박스(15개입)에 7,500원으로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더 파드 식스 커피 시스템 홈페이지(www.thepodsix.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