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네이버 행복검색 공익 키워드 검색하면 사회공헌은 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08-28 11:44


네이버가 검색창에 사회 공익적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일정 금액이 적립, 키워드 관련 모금 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행복검색' 2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진행됐던 1차 '행복검색' 프로모션은 약 100만 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1억원 가량의 기부금을 모금한 바 있. 모금된 1억 원은 해비핀 나눔모금함에 지원한 200여 개의 모금 단체 가운데 해피빈재단이 해당 키워드와 관련해 선정한 50여 개 단체에 지원했다.

'행복검색'은 이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접하는 검색창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 한 달간 1억 원의 모금액을 목표로 진행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해피빈재단이 해당 키워드 주제 관련 모금 단체에 기부해 유용하게 쓰여진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행복검색'이라고 입력한 뒤, 검색창 하단에 보여지는 사회 공익적 키워드를 선택하면 무작위로 선정돼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1차 '행복검색' 프로모션은 모바일 검색창을 통해서만 진행했지만 2차 '행복검색' 프로모션의 경우 9월부터 PC와 모바일을 통해 함께 진행된다"며 "파일럿 형태의 테스트를 거쳐 이용자 반응 등에 따라 향후 상시 서비스로의 전환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